뛰는 이동통신사 위에 나는 어플리케이션 ‘OTO’ 뜬다
스카이프와 바이버는 mVOIP, 모바일인터넷전화로 기존의 전화선 통화 방식을 인터넷선 통화방식으로 전환한 서비스로 저렴한 모바일 통화를 제공한다. 초기 스마트폰의 무료 통화 방식을 적극 홍보해 이용자 유치에 나섰던 KT와 SK 등 이동통신사가 통화료 타격을 입자 mVOIP 이용을 제한하고 나선 것이다.
SK에 이어 KT까지 스카이프, 바이버, 프링의 사용제한을 본격화 하자 무료전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던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거센 반발과 함께 이를 대체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OTO로 이동하고 있다. OTO는 스카이프나 바이버, 프링에 비해 3G 음성망과 국제 PSTN을 사용해 전화를 연결시키기 때문에 이동통신사의 제지를 전혀 받지 않기 때문이다.
오픈백스 신호열 본부장은 “스카이프와 바이버 등은 와이파이 또는 3G 음성망과 국제 PSTN을 사용하고 있어 KT와 SK의 정책적 제지를 받지만 OTO는 3G 음성망과 국제 PSTN을 사용해 전화를 연결시키기 때문에 이동통신사의 제지를 전혀 받지 않는다. mVOIP서비스에 비해 자유롭게 무료 전화를 이용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하며, “이용료도 국내 통화요금을 부과할 예정이라 무료 통화 시간이 남아 있을 경우 무료 통화 시간에서 차감시켜 효율적 요금 이용이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자유로운 무료 전화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KT와 SK의 VOIP차단 발표 이후 OTO는 안드로이드 마켓 일 1만건 이상의 다운로드 기록을 보이고 있다. OTO무료국제전화 어플의 통화요금은 국내 통화료가 부과될 예정이다. 사용자의 무료 통화 시간이 남아 있을 경우 무료통화 시간에서 차감되는 시스템인 것이다. 아이폰 이용자들을 위한 앱 스토어는 현재 심사 진행 중에 있으며, 스토어 등록 이후에는 아이폰 유저들도 OTO 무료 전화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픈벡스 개요
오픈백스는 정보통신 전문업체로 차세대 통합 플랫폼인 IP기반의 글로벌 표준 통신 솔루션 서비스 및 하드웨어장비의 생산과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공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openvacs.com
연락처
오픈백스
정영민
010-8742-2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