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듀스, 미리아드 3D 플랫폼의 한국 총판업체로 유니퀘스트 선정

아일랜드--(뉴스와이어)--모바일 멀티미디어 프로세싱 전문 기업인 모비듀스는 자사의 미리아드(Myriad) 3D 플랫폼의 국내 총판 업체로 유니퀘스트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유니퀘스트는 모비듀스가 최근 출시한 획기적인 모바일 3D 이미징 및 비디오 플랫폼인 미리아드 3D의 한국 내 유통, 판매 및 프로모션을 담당하게 된다.

모비듀스의 미리아드 3D 플랫폼은 휴대폰 및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자에게 전혀 새로운 품질과 수준의 3D 경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미리아드 3D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별도의 추가 설치 없이도 고화질(HD) 3D 재생이 가능하도록 최적화된 세계 최초의 플랫폼으로, 핸드셋 개발자들은 이를 통해 차세대 3D 스마트폰을 손 쉽게 만들 수 있다.

미리아드 3D 플랫폼의 첫 출시 제품인 MA1133은 지난 9월에 출시되어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다. MA1133은 세계 최초로 모바일 폰에서 3D 동영상 및 이미지의 캡쳐와 재생이 가능한 제품으로, 2D 영상을 3D로 실시간 변환 시켜주며 HD 컨텐츠의 업스케일링 및 플레이백을 가능하게 해준다.

모비듀스의 폴 코스티간(Paul Costigan) COO는 “모비듀스는 한국 반도체 회사들에게 가장 우수한 유통 실적을 얻은 유니퀘스트를 파트너사로 선택했다”면서 “많은 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모바일 3D 기술은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이슈이며, 한국의 제조업자들 역시 3D가 향후 모바일 시장의 가장 중요한 셀링 포인트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유니퀘스트와의 파트너십은 모비듀스가 가장 큰 관심을 갖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유니퀘스트의 김예환 부사장은 “모바일 3D 이미징 최근 한국 시장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면서 “현재 시장에 출시된 3D 기술들은 옵션이 적은 반면, 모비듀스의 제품과 솔루션은 뛰어난 성능과 특징을 제공하고 있어 모바일 3D 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 한국의 제조업체들은 언제나 차별화에 열정을 쏟아 온 모비듀스의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뛰어난 3D 기능을 제공하는 휴대폰 및 기타 모바일 디바이스를 선 보일 수 있을 것이다. 유니퀘스트는 2011년 모바일 시장을 선도할 모비듀스와 함께 파트너가 된 것에 대해 큰 기대를 갖고 있다. ”라고 밝혔다..

반도체와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는 미리아드 3D MA1133은 분리된 두 개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이용하여 스틸 이미지 및 비디오 영상의 캡쳐와 함께 실시간 3D 전환을 가능하게 한다. 이와 같은 미리아드 3D 플랫폼의 핵심 기술인 멀티미디어 프로세싱 기술은 지능적으로 3D 이미지를 처리하여 별도의 3D 안경 없이도 최상의 영상을 제공한다.

MA1133을 통해 다운로드 받은 3D 혹은 2D 컨텐츠의 시청이 가능하며, 모비듀스의 실시간 변환 알고리즘은 2D 컨텐츠를 이용할 때와 같은 편안함을 3D 영상에서도 제공한다. 모비듀스의 미리아드 3D 프로세싱 기술은 콘텐츠와 디스플레이 입체감의 완벽한 매칭으로 고품질 3D 영상을 구현하여, 장시간 사용에도 사용자가 피로함을 느끼지 않는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미리아드 3D는 2D와 3D 디스플레이 모드를 손쉽게 바꿀 수 있도록 제작되어 보다 즐겁고 효율적인 시청이 가능하다.

모비듀스가 자랑하는 멀티코어 프로세싱 기술은 MA1133 에 적용되어 3D 캡쳐와 이미지 및 디스플레이 프로세싱을 가능하게 하며, 모바일 디바이스 사상 유례없는 20G Flops 프로세싱 파워를 구현한다.

모비듀스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미리아드 3D 플랫폼은 곧 출시될 예정이다.

유니퀘스트(Uniquest) 소개
1993년에 설립된 유니퀘스트는 한국 전자부품의 총판을 담당하는 선도업체이다. 유니퀘스트는 고객의 요청에 적합한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의 모범적인 기준을 제공하며, 현재 알테라, 이카노스, 뉴모닉스, IDT, 시그마 디자인스 등 많은 반도체 기업의 제품을 국내에서 유통하고 있다.

모비듀스 개요
모비듀스는 팹리스 반도체 회사로 고화질 3D 비디오를 포함한 차별화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은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제작, 편집, 공유, 시청 및 실시간 전송을 제공했다. 모비듀스 미리아드 및 미리아드 3D 기술은 저전력을 소비하는 모바일 폰 및 가전 제품에 적합하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제조업체의 제품을 차별화하고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킨다. 모비듀스는 더블린과 홍콩에 오피스를 두고 있으며, 루마니아에 모비듀스의 핵심인 소프트웨어 개발 센터를 두고 있다. 모비듀스는 셀틱 하우스 벤쳐 파트너스(Celtic House Venture Partners), 캐피탈-이(Capital-E), 에머텍 제스쳔(Emertec Gestion), AIB 씨드 캐피탈 펀드(AIB Seed Capital Fund)와 엔터프라이즈 아일랜드(Enterprise Ireland)의 투자를 받고 있다.
연락처

김지희 차장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전화: 02-6250-9810
팩스: 02-6250-989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