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치료를 위한 배마사지 원리를 알아야 효과 있다

부산--(뉴스와이어)--병이라고 드러내 놓고 고통을 호소하기에는 왠지 부끄럽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것은 물론 치질의 원인이 되는 등 건강까지 위협하는 말 못할 내면의 괴로움 ‘변비’.

변비는 의학적으로 일주일에 3회 이하의 변을 보거나, 무리하게 힘을 주어야 배변이 가능 하거나 변이 과도하게 딱딱하게 굳은 경우 그리고 잔변감이 남아 있거나 항문, 직장에 폐쇄감이 있는 경우를 말한다. 하지만 통상 화장실에 다녀온 후에도 아랫배가 묵직하거나 항문 주위가 아픈 경우 또한 배변 주기가 길어져 불편한 경우 모두 변비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다.

하루 종일 앉아있는 시간이 긴 학생이나 직장인, 심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여성들이 많이 걸렸던 변비는 과중한 스트레스와 운동부족, 서구화된 식습관이 더해지며 수 많은 현대인을 괴롭히는 만성 국민질병이 되고 가고 있다.

엄청난 가스와 독소를 생산해 내는 숙변으로 인해 말못할 고통을 당하고 있는 현대인의 변비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장에 적당한 일거리를 제공하여 장이 자신의 일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장에 일거리를 준다는 것은 연동운동을 도와주는 것을 말한다. 변비 완화에 효과적인 음식을 섭취하고 장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도록 배를 따뜻하게 하며 마사지를 동시에 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변비 증상을 완화시키는 음식으로는 현미, 콩 등의 잡곡과 과일,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견과류등이 있다. 평소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물론 효과적이다. 반면 커피나 술 등 카페인이나 알코올, 지나친 향신료의 섭취와 과도한 육류섭취는 변비를 악화시키므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는 방법은 배를 따뜻하게 유지하며 마사지 해 주는 것인데, 장의 운동방향인 시계방향으로 천천히 주무르며 마사지하여 장 스스로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배를 세게 두드리거나 흔드는 것은 장이 스스로 운동할 수 있는 여건을 방해하고 인체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깰 수 있으므로 이처럼 강한 자극은 가급적 주지 말아야 한다.

일정 온도를 유지하며 손으로 마사지 하는 것이 번거롭거나 무리스럽다면 기구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최근 시중에는 온열(뜸)과 회전지압마사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는데, 그 중 주목해 볼 만한 제품은 초경량 배마사지용 찜질기인 온열벨트 온열약손365(HP365)이다. 이 제품은 편리한 사용과 뛰어난 효과로 이미 입소문이 난 상태다.

온열약손365에 장착되어 있는 세라믹 봉인 레드퀼츠램프는 장의 방향인 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며 마사지 효과를 최대한 전달할 수 있도록 배를 지속적으로 자극해 주는데, 이 온열자극은 마사지와 더불어 대한민국 전통의 원적외선 아궁이 찜질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는 데 그 장점이 있다. 즉 원적외선 온열효과로 따뜻한 엄마의 손처럼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다. 또한 과열 자동감지 제어장치로 열성홍반의 위험성을 최소화 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언제 어디서나 무선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는 것도 주목해 볼 만하다.

온열약손365 개요
온열벨트 온열약손365 제조, 판매업체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baesal.co.kr

연락처

홍보대행 오엠커뮤니케이션
김병수
010-6281-735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