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부산시와 승용차요일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
이번 협약은 승용차요일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자치단체와 민간기업간 최초의 업무협약으로, 메리츠화재는 부산시민을 위한 승용차요일제 동참에 대한 다양한 홍보와 승용차요일제 신청대행, 운행정보기록장치(OBD) 무상 대여 및 무상장착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승용차요일제는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정책에 부응하는 시민실천운동으로 참여 시민에게 자동차세 10%, 공영주차장 50%, 교통유발부담금 30% 경감과 거주지전용 주차장 신청시 가점부여 등의 혜택이 주고 있으며, 승용차요일제 차보험 가입시 8.7%의 보험료 환급 등 다양한 경제적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부산시 승용차요일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인터넷 홈페이지(http://green-driving.busan.go.kr) 또는 메리츠화재 홈페이지(http://www.meritzfire.com)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가입신청은 지역번호 없이 1661-2114로 문의하면 된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이번 승용차요일제 업무제휴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부산시민이 승용차요일제에 손쉽게 참여하여 교통난 해소, 온실가스 감축 등 에너지 절약은 물론 보험료 환급 혜택까지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지자체와의 제휴를 통해 전국의 승용차요일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eritzfire.com
연락처
메리츠화재 홍보팀
이용혁 과장
3786-10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