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링크, KBS와 지상파DMB 사업제휴
국내 최대 실시간 예매포털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 대표 우성화)가 KBS와 DMB 컨텐츠 공급에 관한 제휴 협정을 5월 6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티켓링크는 KBS DMB 방송에 양방향 영화, 공연, 스포츠 정보를 제공하는 것 이외에도 그 자리에서 곧바로 티켓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하게 된다.
기존에 케이블 TV를 이용한 영화 장르만의 티켓예매 서비스는 있었지만, DMB를 통해 영화, 공연, 스포츠를 아우르는 쌍방향 티켓예매 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올 하반기부터 진행될 지상파 DMB 방송에 앞서, 티켓링크는 5월 17일부터 5월 20일까지 COEX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국제 방송 · 음향 · 조명기기 전시회 KOBA 2005에서 KBS DMB 데이터 서비스의 첫 시연회를 가질 예정이다.
티켓링크는 일찍이 유비쿼터스 환경에 걸맞는 미래형 기업으로 진화하기 위해 DMB전용 컨텐츠를 구축하고, 예매시스템까지 DMB용으로 준비하는 등 티켓링크만의 특화된 사업모델 구축을 위해 오랜 준비를 해 온 바 있다.
또한, 티켓링크는 한국 DMB(주) 주주사로서 비지상파 DMB 사업자들에게도 영화, 공연, 티켓예매 등의 컨텐츠를 제공할 뿐 아니라 KBS의 문화 예술 관련 컨텐츠에 대하여 DTV와 모바일 사업등에도 공동 참여하기로 하였다.
티켓링크 미디어 본부 이주한 부장은 “이번 KBS와의 DMB 제휴 협정을 통해 양질의 문화 컨텐츠를 IT와 뉴미디어 시장에 접목시켜 한 단계 발전시키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ticketlink.co.kr
연락처
홍보팀장 유경숙 02-3774-2549
-
2012년 7월 30일 1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