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강원도 공공디자인 공모전 당선작 시상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3회째를 맞이하는 ‘강원도 공공디자인 공모전’ 에서 심사위원들의 압도적인 우위를 점한 ‘태백 풍월 - 태백에서 노닐다’를 영예의 대상작품으로 선정하였다.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은 강원도 자연과 문화를 디자인 방향으로 설정하여 1차원적인 조형물에서 벗어나 중첩된 산의 형상을 통해 공모전의 주제인 ‘자연영감 디자인’에 적합하게 표현한 작품으로 정체성이 조합된 조형적 예술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강원도 공공디자인 공모전’은 디자인 강원의 기본 컨셉인 ‘자연영감(自然靈感) 디자인’을 주제로 환경, 시각, 제품 등 3개 부문으로 대상을 확대하여 공모하였는데, 대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 직장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분들이 응모하여 우리 도의 공공디자인에 대한 전국적인 관심이 높아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출품한 작품 중에서 심사위원들이 차별화되고 창의적이고 참신한 24점의 작품을 엄선하여 수상작을 선정하였으며, 이들 선정된 작품들에 대하여 오늘(11.4일) 강원도청 회의실에서 우수작품들을 전시된 가운데 시상식을 개최한다.

심사위원들은 이번 공모전에서 강원도에서 추구하고자 하는 공공디자인 기본방향의 한 축을 정립하면서, 강원도의 가치자원인 ‘자연’을 디자인적으로 상상하고 그 발전적인 공유점을 확인하는 좋은 계기라고 하였다.

김상표 도 기획관리실장은 “이번 응모작품들이 강원도의 자연환경을 모티브로 구상한 아이디어 작품이 많았다는 점에서 매우 바람직하다”고 평가하며, “앞으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공공시설물이 갖는 기능성을 충족시킴과 동시에 모든 사용자가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효용성에 중점을 둔 공공디자인을 발굴해 나가고 있다”고 하였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들은 도와 시·군에서 추진하는 공공시설물 설치사업에 우수작품 들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앞으로 시군 관련행사시에 순회전시도 하고 작품집도 만들어 도민들의 디자인 마인드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기획관실
디자인정책팀
033-249-2893,21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