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숲 가꾸기 기간’
가을철 숲가꾸기는 봄철에 심은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보살피고, 지금까지 조성된 산림을 보다 경제·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숲으로 조성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것으로, 우리 도에서는 오는 11. 5일 정선군 임계면 소재 도유림에서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하는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 기간동안에는 도내 11개 지역에서 1,732여명이 참석하여 가지치기, 조림지 비료주기, 주변 산물 정리 등 150ha를 실시하게 된다.
또한 숲가꾸기 산물 14,000㎥을 ‘사랑의 땔감’으로 농산촌지역의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생계곤란자 등에게 무상으로 나누어줄 계획이다.
숲가꾸기는 어린 나무가 큰 나무가 되기까지 사람의 성장과정에 따라 단계적으로 교육받는 것과 같아서, 풀베기는 유치원, 어린나무 가꾸기는 초등학교, 가지치기와 솎아베기는 중·고등학교, 2차 솎아베기는 대학교에 비유하기도 한다. 따라서, 잘 가꾸어준 숲은 가꾸지 않은 숲보다 경제적 기능과 환경적 기능을 더 많이 수행할 수 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산림관리과
산림조성담당 안승일
033-249-2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