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승무원과 중증장애인이 함께 총 497.3Km 완주
“한반도! 네바퀴로 걷다!” 행사는 장애인들의 자기결정권 및 행복추구를 위한 프로젝트로, 중증 장애인들이 자신들의 의지에 따라 국토대장정에 참여하여 자기결정권을 보장하며, 장애인식개선 홍보를 실시하기 위해 시작된 행사다.
이 행사는 뇌변병 장애인들의 중증 장애 정도를 고려하여 총 14구간, 하루에 6시간씩 이동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펼쳐졌으며, 3월22일(해남 땅끝) 1구간을 시작으로 10월 26일 14구간 (경주도 파주 임진각)을 끝으로 총 497.3km 거리를 완주하였다.
영락애니아의 집 장은희 원장은 이번 행사에 중증장애인들의 수족이 되어준 코레일관광개발의 열차지원과 도우미로 함께한 KTX승무원 노고에 감사하다며, 무사완주기념 감사패를 전달했다.
코레일관광개발 길기연 사장은 “중증 장애인들의 장애인식 개선 홍보 및 사회활동 참여권을 보장하는 본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에 대한 복지인식이 널리 퍼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
코레일관광개발 개요
코레일관광개발은 철도 인프라를 기반으로 관광여행 상품을 만드는 동시에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자체와의 연계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는 전문 기타 공공기관이다. 2004년 8월 11일 설립됐다. 주요 사업은 관광여행 사업, 승무 사업, 유통 사업, 테마파크 사업 등이다.
웹사이트: http://co.korailtrav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