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과 영화관이 새로운 문화 협력의 장을 열다… 교하도서관, 씨너스 이채와 협약 체결

파주--(뉴스와이어)--파주시 교하도서관과 파주출판단지에 자리한 영화관 씨너스 이채가 8월 25일 교하도서관에서 문화행사 공동 기획 등의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정보서비스 등 그간 교하읍 소재 각 기관과의 협력을 도모해오던 교하도서관과 매월 일본영화 정기무료상영회 등 예술영화 상영을 병행해오던 씨너스 이채가 파주시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 활동 및 독립· 예술 영화 활성화에 뜻을 같이함으로써 추진되었다.

그 첫 사업으로 교하도서관과 씨너스 이채는 10월경 영화감독과 함께 하는 문화예술아카데미를 공동 개최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각종 홍보활동 및 도서관 회원 혜택 등 일상적인 교류 및 협력 활동의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교하도서관에서 협약을 담당하고 있는 김미진 사서는 “일일 평균 4,000 여명 이상이 교하도서관을 이용하고 있어 아직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독립· 예술영화 영화 알리기에도 도움을 줄 수 있고, 씨너스 이채가 가지고 있는 문화콘텐츠를 활용하여 도서관도 다양한 문화행사를 기획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교하도서관과 씨너스 이채 영화관과의 협약은 지역주민들이 누릴 수 있는 문화의 지평을 넓히는 것과 함께 새로운 문화의 바람을 불러올 협력 모델이라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교하도서관 개요
교하도서관은 2008년 여름 개관한 파주시 교하신도시 중앙공원 내 지어진 공공도서관이다. BTL방식으로 건립되어 현재 도서관 운영은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시설관리는 신천개발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관장을 포함한 직원 15명이 전부 사서로 구성되어 있다. 일일 평균 4000명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파주출판도시, LG Display단지와 인접해 있다. 아름다운 외관과 색다른 프로그램들이 화제가 되어 KBS 8뉴스타임 등에 보도되었으며, '베토벤 바이러스', '인연 만들기' 등 드라마 촬영지로도 사용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gyohalib.or.kr

연락처

교하도서관
홍보담당 전은지 사서
031-940-5171
019-214-0484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