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스마트폰 ‘앱’ 첫 선
충북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애플사의 앱스토어에 비해 부족한 콘텐츠 경쟁력을 한국 특성에 특화시킨 앱으로 만회하기 위해 국내 유수의 파워블로거 100인을 선정해 한국형 안드로이드 무료 앱(App)인 ‘올댓 라이프 100‘선을 개발하게 됐으며 콘텐츠의 질이 높은 충북도가 지자체로는 최초로 모바일 앱 공급자로 선정이 되었다고 밝혔다.
SK텔레콤 T스토어(www.tstore.co.kr)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올댓 충청북도’에는 공식 블로그에 게시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충북의 정책 뉴스와 관광정보가 수록되게 되며, 댓글 기능까지 겸해 있어, 사용자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즉시 회신해 줄 수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소통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북도는 서비스 후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점차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아이폰 사용자들은 공식 블로그인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리야(bigblog.kr) 콘텐츠를 어플로 구독 받을 수 있도록 무료 제작 사이트를 통해 의뢰했으며 애플사의 자체 승인 절차 기간을 통과한 후 (8월 말 보급 예정)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선보인 안드로이드용과 아이폰 앱은 자체 예산을 들이지 않고 뉴미디어 담당자들이 추진한 것으로 약 2천 만 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가져 온 ‘빅 아이디어’사례로 손꼽고 있다.
충북도 송명선 공보관은 “대형 통신사인 SK텔레콤에서 무료앱 개발을 위해 선정한 100인의 파워블로거 안에 충북이 선정된 것은 지자체 최초”라고 말한 뒤“예산을 절감해 개발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홍보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뉴미디어어
담당 정상희
043-220-2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