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도로 받은 상처와 아픔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기 위한 방법”

- 텍사스대학(Texas A&M University) 심리학과 스나이더(Dr. Douglas Snyder)교수 초빙

서울--(뉴스와이어)--고려대학교 부부상담연구소는 ‘외도 이후 부부관계의 회복(Rebuilding Intimacy After an Affair)’을 주제로 오는 8월 21일 토요일에 고려대학교 미래융합기술관에서 제4차 워크숍을 개최한다.

얼마 전 조사된 OECD통계를 보면 한국 부부의 이혼율이 가입국 중 1위이며, 그중에서도 배우자의 외도는 가장 빈번하게 등장하는 이혼사유중의 하나다. 이렇듯 배우자의 외도는 결혼생활 중 겪게 되는 가장 큰 위기 중 하나이며, 배신감과 분노, 신뢰의 상실로 다른 어떤 부부갈등보다 극복하기 힘든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이 위기를 잘 넘길 경우 부부관계가 다시 회복되기도 하지만, 적지 않은 부부가 이 문제로 이혼을 하거나 아니면 그 상처와 아픔을 가슴에 묻어두고 형식적인 부부관계를 이어가기도 한다. 고려대학교 부부상담연구소에 따르면 최근 많은 부부들이 외도의 고통 속에서도 충격을 극복하고 결혼관계를 지속하고자 상담을 요청하고 있다고 밝힌다. 이들을 잘 도와주기 위해서는 외도 후 경험하는 심리적인 과정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각 단계에 맞는 전문적인 접근을 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본 워크숍에서는 세계적인 부부상담자이며, 외도커플에 대한 풍부한 상담경험을 가지고 있는 텍사스 대학(Texas A&M University) 심리학과 교수인 스나이더 박사(Dr. Douglas Snyder)를 초빙하여 외도커플을 돕기 위한 상담과정과 치료기법을 실제 상담 사례와 함께 구체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스나이더 박사는 학지사심리검사연구소에서 출시한 결혼만족도검사(Marital Satisfaction Inventory)의 원저자이며, 국내에는 8월 출간 된 ‘다시 행복할 수 있을까(Getting Past the Affair: A Program to Help You Cope, Heal, and Move On)’(학지사), ‘Helping Couples Get Past the Affair: A Clinician's Guide’ 등의 저서가 있다.

선착순 등록이며, 워크숍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고려대학교 부부상담연구소 홈페이지(http://www.couple119.net)나 이메일(sonap@paran.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한국임상심리학회 회원 중 수련과정 이수자는 임상심리학회의 연수평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워크숍 일정 개요>
일시:2010년 8월 21일(토요일) 9:30~17:30
장소:고려대학교 자연계캠퍼스 미래융합기술관 1층 대강당
주최 및 주관: 고려대 부부상담 연구소
후원:한국 임상심리학회

학지사 개요
인간 심리의 탐구와 마음의 치유를 지향하는 출판사. 1992년 창립 이래 학술서적의 전문화와 질적 향상을 추구하여 학문 발전에 기여하고, 인간의 건강한 정신과 삶의 향상을 위해 전문지식의 대중화를 꿈꾸고 있습니다. 또한 심리검사연구소, 정담미디어, 인문학자료관, 뉴논문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hakjisa.co.kr

연락처

학지사 홍보팀
장숙영 과장
02-330-514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