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 참전 21개국 문화교류 축전, ‘Thank you 21’ 송도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쟁 60주년을 맞아 UN 21개국 참전국가 및 참전용사들에게 감사와 보은의 메시지를 전하는 대규모 행사, ‘Thank you 21’ 문화교류 축전(대회장, 김영관 전 해군참모총장)이 8월 8일부터 29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 등 지역에서 22일간 개최된다.

Thank you 21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전의 8월 8일 개막식에는 참전 21개국을 비롯한 각 국 주한 외교사절과 김영관 전 해군참모총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하여 전 후 세대들에게 전쟁의 실상과 평화의 소중함을 알린다.

김성걸 Thank you 21 문화교류 축전 집행위원장(국제지도자연합 수석부회장)은 이번 행사에 대해 “6,25 참전 21개국에 대한 감사와 보은의 뜻을 새기며, 이들 나라들과의 문화 예술적 교류를 통해 세계 평화와 화합을 도모하고자 하는 취지로 이 같은 행사를 조직하게 됐다”며, “전 후 세대들에게 전쟁의 실상과 평화의 소중함을 알리고, 글로벌 코리아의 발전된 모습과 미래 비전을 홍보하여 국가 위상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사단법인 동북아우의연맹(파파, www.fafa.or.kr)의 김현 온라인홍보기획단장은 한국의 정체성을 알리는 파파의 슬로건으로 “Purity Korea, Justice Korea”를 소개하고, “‘대한민국은 의리를 지키는 나라, 신세를 갚는 나라다’라는 점을 집중 홍보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친한, 지한파 육성으로 잘 알려진 FAFA는 그동안 국가위상 제고와 동아시아공동체 기반구축을 위한 대한민국바로알기체험프로젝트, 3H네트워크프로그램, 동북아미래글로벌리더대회, 서울무궁화프로젝트, 하모니아리랑, 하모니데이기념식 및 시상식, 하모니쌀나누기운동, 좋은영향미치기캠페인, 국내외의료봉사활동 등을 펼쳐왔다.

의리를 지키고 신세를 갚기 위해서는 국력이 필요하며, 국력의 신장을 위해서는 질적으로 국격을 높이고 계층 간 격차를 해소해야 한다는 것이 FAFA의 기본 생각이다.

FAFA의 또 다른 관계자와 김성걸 위원장, 김현단장 등은 “더 이상, 한국인이나 한국기업이 외국 땅에서 본인들의 능력이나 의지와 무관하게 불이익하고 불공평한 상태에 놓여서는 안된다”며, “‘한국이 외국인노동자를 채용하여 임금체불이나 하고, 외국에 나가 여기 저기 씨를 뿌리고 거두지 않는 무책임한 사람들만 있는 나라가 아니다’라는 것을 온 국민이 나서서 사명감을 갖고 홍보해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이 같은 취지의 이번 행사는 △ Peace music festival △ World Best DJ Party △ World Culture & Food Festival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Peace music festival’에는 인순이, 휘성, 윤도현, DJ DOC, 성시경, 백지영, 김종국, 다비치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며, 초대형 공연 파티인 ‘World Best DJ Party’에는 세계 유명 DJ들(MCBitz, DJ FFAN, DJ KingMck, DJ YOB, Bell, WU, DJ GON, DJ GOO, TOPMANN, DJ Hoon, DJ Jaimo 등) 이 출연한다. 마지막으로 ‘World Culture & Food Festival’ 에서는 UN21개국의 전통 공연과 음식을 체험하는 다양한 문화교류 행사로 꾸며진다.

행사기간 동안 주안역에서 셔틀버스가 1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해수욕장으로 연결하는 코스도 있어 더위와 ‘교통지옥’을 피한 피서의 대안으로도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셔틀버스를 타고 송도 컨벤시아 야외 전시장에 도착, ‘World Culture & Food Festival’을 체험하며 무료로 세계 각국의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이어서 또 셔틀버스를 타고 Thank you 21 특별전용 해수욕장 존으로 옮겨 물놀이를 할 수 있다. 파라솔도 무료로 제공된다. 다시 셔틀버스를 타고 송도 컨벤시아 공연장으로 돌아오면 ‘Peace music festival’과 ‘World Best DJ Party’가 기다리고 있다. 19세 이상에게는 무료로 맥주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의 공연티켓문의는 전화(02-6377-7888) 또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thankyou21.net)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이번 ‘Thank You 21’과 함께하는 FAFA(사단법인 동북아우의연맹)는 동아시아공동체형성의 기반구축을 위한 글로벌인재육성 및 (친한)우의네트워크 확대, 조화로운 사회통합과 국가위상제고를 위한 계층 간 격차해소 및 글로벌사회공헌을 주 목적으로 설립된 외교통상부 소관의 비영리민간단체이다. 교육, 의료, 미디어, 문화교류 등을 수단으로 동아시아공동체의 기반구축과 국가위상제고, 글로벌사회공헌을 견인하며, 인류의 평화와 공동번영을 담보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산하에 파파평생교육시설, 파파의료복지네트워크, 피플타임즈 등의 기관과 연구소, 하모니사업단 등을 두고 있다.

동북아우의연맹 FAFA 개요
조화의 리더십을 갖춘 21세기 글로벌 외교인재의 육성과 동북아 우의네트워크구축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는 사단법인 동북아우의연맹, FAFA는 "이기는 것보다 친구가 되는 것이 더 좋다" 를 슬로건으로, 인재발굴 교류 및 친선외교 확대를 통해 상호 이해와 우의의 증진, 국가브랜드가치 제고 및 글로벌사회 공헌을 꾀하는 외교통상부 소관의 비영리민간단체다. 산하에 미국 및 동북아 지역 주요도시에 지역위원회와 연구회, 지회, 사업단 등을 두고, 인터넷매체와 의료기관, 평생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한방우의협력단(FAFCA)의 해외의료봉사와 글로벌우의대상시상, 하모니데이기념식, 미래글로벌리더대회, 대한민국바로알기체험프로젝트, 서울무궁화프로젝트, 공동체에 좋은영향미치기 캠페인, 하모니아리랑 행사 등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afa.or.kr

연락처

(사)동북아우의연맹
사무처 진평만
02-735-7979
010-7342-797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