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백제 문화역사 체험하는 테마형 복합리조트 개장 임박

- 전통적 아름다움과 현대적 세련미 조화, 백제문화 닮은 콘도미니엄 9월 2일 오픈

- 9월 세계대백제전 및 10월 세계관광장관(T-20) 회의장소로 선정

부여--(뉴스와이어)--1400년 전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테마형 복합리조트가 찾아온다. 충남 부여군 규암면 합정리 일대에 조성되는 롯데부여리조트가 그 주인공.

롯데부여리조트에는 낙화암과 백마강 주변에 조성되는 322객실 규모(지하1층~지상10층)의 콘도미니엄을 비롯해 자연친화적 골프장, 프리미엄아웃렛, 스파빌리지&센터, 롯데어린이월드 등 가족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서게 된다. 특히, 지난 6월 착공에 들어간 골프장의 경우 18홀 규모의 골프 코스로 주변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는 자연 친화적인 설계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롯데부여리조트는 9월 2일 그랜드오픈을 목표로 콘도미니엄 내부 인테리어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다. 콘도미니엄은 ‘백제의 역사·문화를 콘셉트로 조성된 복합 테마 리조트’라는 특징을 가장 잘 보여주는 대표 건물로 꼽힌다. 백제시대 대표 유물인 산수문전에서 모티브를 얻어 설계한 건물 외벽이며, 단청색을 가미한 루버 등 전통미를 살린 현대적 감각의 디자인이 돋보인다.

이 때문에 오는 9월 17일 부여와 공주에서 열리는 ‘세계대백제전’ 기간 동안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천년 백제의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색다른 휴식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개장 전부터 고대국가 중 가장 화려한 문화예술을 꽃피운 찬란한 백제문화의 위상을 되새김하는 뜻깊은 행사에 걸 맞는 격조와 기품 있는 리조트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롯데부여리조트 김민근 사업본부장은 “롯데부여리조트는 백제문화의 본거지라 할 수 있는 부여의 참 매력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는 무대가 될 것이다. 세계대백제전과 세계관광장관회의(T-20) 등 큰 행사들이 성공적으로 치러지고, 부여가 체류형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롯데부여리조트 인근에 위치한 백제문화단지 내에는 백제의 역사와 생활문화를 고스란히 재현한 ‘역사재현촌’이 9월 오픈을 준비중에 있다. 위례성, 사비궁, 생활문화마을 등 기능별 재현촌을 통해 백제의 생활상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사비궁은 외관 시설공정을 마치고, 관광객들을 맞을 막바지 준비가 한창이다. 이 밖에 ‘백제역사문화관’ 에서는 어린이체험실, 기획전시실 등을 통해 백제의 역사문화가 주는 교훈과 감동을 느낄 수 있다.

한편, 롯데부여리조트는 지난 2일 충남도와 세계대백제전 성공 개최를 위한 대백제전 기업광고 협약식을 맺었다. 앞으로 공식 홍보기업으로서 세계대백제전 주 행사장을 찾을 국내외 귀빈들의 숙소와 국제회의장 등으로 활용될 계획이며, 후원금은 총 3억원 상당이다.

롯데부여리조트 개요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합정리 일대에 들어서는 롯데부여리조트는 쇼핑·휴식·역사·문화·레저가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국내 최초의 역사·문화 복합 테마리조트이다. 호텔급 콘도미니엄, 프리미엄아웃렛, 골프장, 백제테마정원, 백제 연못의 정수를 보여주는 선화호, 롯데어린이월드, 스파빌리지&센터, 팜파크, 골프빌리지 등의 주요 시설을 갖췄으며 롯데그룹만의 핵심역량과 노하우로 최상,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부여리조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lottebuyeoresor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buyeoresort.com

연락처

아이피알앤리턴컴
이승민 대리
02-6272-30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