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보물찾기 영상 콘테스트’ 공모
전라남도는 지역의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과 문화유산, 친환경농업, 고향의 정 등 남도만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해 ‘2010 우리자산 전라남도 보물찾기 영상콘테스트’ 공모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영상콘테스트는 소재와 주제, 제작 형식에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일반인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기존 ENG와 캠코더를 활용한 동영상뿐만 아니라 사진을 이용한 동영상과 애니메이션까지 응모할 수 있도록 작품 형태를 확대했다.
작품 접수 기간은 8월 1일부터 11월 24일까지이며 전남의 아름다운 모습이나 신비로운 자연현상을 담은 20초 이상 4분 미만의 창의적인 영상물로 다른 공모전이나 영상제 등에서 수상 사실이 없는 작품이어야 한다.
응모 영상파일을 전남도 인터넷방송 홈페이지(htt://www.jntv.go.kr) ‘보물찾기 영상공모전’ 메뉴에 올리고 편집 완성본 영상파일, 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은 내외부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12월 15일 인터넷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한다.
시상은 12월께 있을 예정으로 전남도지사상과 함께 최우수상 1편에 2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지는 것을 비롯 우수상 3편 각 100만원, 장려상 6편 각 50만원, 입선 10편 각 30만원 등 총 1200만원이 수여된다.
오주승 전남도 공보관은 “남도만이 간직한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 문화유산, 그리고 남도 여행시 느꼈던 친절한 고향의 정 등을 담아낸 영상을 발굴해 전남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우수작품은 도정홍보관 등 각종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남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공보관실
061-286-2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