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엔 시원한 미술관에서 보내자”
우선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대영박물관전-그리스의 신과 인간>이 8월29일까지 열린다. 고대 그리스 시대의 조각과 금. 은 장식품 등이 다양하게 구성된 전시로 신화에 등장하는 그리스 신들의 모습을 예술 작품으로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영국근대회화전-터너에서 인상주의까지> 6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열린다. 영국의 대표적인 화가 윌리암 터너와 존 컨스터블을 비롯하여. 그들의 영향을 받은 프랑스 인상주의 화가 폴 고갱, 피에르 보나르 등의 작품이 전시된다.
현대 미술 쪽으로 눈을 돌려보자.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백남준아트센터에서 8월 22일 까지 백남준의 비디오 아트와 젊은 비디오 아티스트의 작품을 전시된 <산으로 간 펭귄 Penguin that goes to the Mountain> 전이 열리고 있다.
또한 한·스페인 수교 60주년을 기념하여 국립현대미술관에서 특별전 <언어의 그늘. 바르셀로나현대미술관 소장품 전>(La Sombra del Habla. Colección MACBA)이 7월 13일부터 10월 3일까지 개최되고 있다. 스페인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유명한 작가의 설치, 영상 등 실험적인 매체를 포함한 다양하고 파격적인 작품이 선보이는 이번 전시를 통해서 어렵게만 느껴지던 현대 미술에 한걸음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좀 더 자세한 전시 정보를 얻고 싶다면 국내 유일 미술포탈사이트 뮤움닷컴(www.mu-um.com 대표 박창원)에서 해당 전시 뿐 아니라 많은 추천전시와 리뷰 기사 등을 얻을 수 있다. 뮤움(mu:um)은 뮤지엄(Museum)에서 어원을 유래한 것으로, 어렵게만 느껴지는 미술의 역사나 그림 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대중의 눈높이에 맞추어 소개해주는 <명작산책>, 연대기 별 미술 사조 정리<한눈에 보는 미술사> <동영상 미술사> 등의 여러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미술소식을 전해주는 <오늘의 미술>과 국내외 흥미로운 전시를 소개하는 <전시회 산책>을 통해서 미술관에 가기 전에 정보를 얻어가면 더 많은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뮤움닷컴 개요
뮤움(www.mu-um.com)은 아티스트, 전시기획자, 일반 대중뿐 만 아니라 미술계 기자들까지, 모든 미술인과 대중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전천후 시스템을 구축한 미술전문 아카이브 사이트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mu-um.com
연락처
뮤움닷컴 홍보팀
박창원 대표
02-576-3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