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방송학회-봄온의 사회기여프로그램, 아나운서 스쿨 1기 대장정 마무리

서울--(뉴스와이어)--방송학회와 봄온 아카데미의 사회기여 프로그램 ‘2010 하계 아나운서 스쿨 1기’가 대장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갖는다.

수료식은 수강생 전원에게 한국방송학회-봄온 아카데미 공동의 수료증을 수여하고 학생 개인별 포트폴리오를 감상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한국방송학회와 봄온 아카데미의 첫 제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아나운서 스쿨은 전국의 신문방송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아나운서 스쿨 1기’ 20명을 선발해 방송인이 갖춰야 할 음성부터 자질, 방송실무까지 아나운서 준비의 총체적인 사항을 교육했다.

방송학회와 봄온은 지난 4월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아나운서 스쿨을 본격적으로 준비했다. 봄온 아카데미의 교육적 재능을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아나운서의 꿈은 있으나 경제적, 지리적 여건 상 교육을 받지 못하는 방송 지망생을 위해 계획됐다. 전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받은 것도 이 때문이다.

봄온 아카데미의 성연미 대표(현 숭실대 언론홍보학과 겸임교수, 전 KBS 아나운서)는 “전국의 열정 많은 학생들이 포기하지 않고 아나운서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싶다”며 아나운서 스쿨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2010 하계 아나운서 스쿨은 신청에만 100여 명의 지원자들이 몰렸으며 ‘선정위원회’를 통해 신청자들의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기준으로 ‘아나운서 스쿨 1기’ 20명을 공정하게 선발했다.

봄온아나운서아카데미 개요
봄온아나운서아카데미는 미래의 아나운서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아나운서 전문교육기관이다. 2002년 7월 개원이래 올해 개원 10주년을 맞이했으며 현재까지 국내 최대인 약 1,500여명의 합격기록과 방송3사(KBS, SBS, MBC) 신입아나운서 50명을 합격시키는 등 방송인재 양성 신화에 도전하고 있는 방송인 전문양성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bomon.co.kr

연락처

봄온 아카데미 기획홍보실
김경실 부팀장
02-706-514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