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우의연맹(FAFA), ‘하모니 쌀 기부운동’ 전개

서울--(뉴스와이어)--한 민간단체가 ‘하모니 쌀 기부 운동’을 전개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외교통상부 소관의 민간 친선외교단체인 사단법인 동북아우의연맹(FAFA, www.fafa.or.kr)이 그 주인공이다.이 단체는 각종 행사를 진행하면서 축하로 받는 화환을 쌀로 대신하여 받았다. 6월 12일 현재까지 이렇게 모은 쌀이 3천여 킬로그램이다.

이 단체의 한 관계자는 ‘하모니 쌀 기부운동’에 대해 “이 쌀을 통해 고향 농촌은 물론 소외된 이웃들에게 ‘우리가 이 시대를 조화를 이루고 함께 살고 있습니다!’라고 말하고, 전 사회에 그 메시지를 나누고자 하는 취지의 활동이다”며, “이 쌀은 특히,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족의 행복한 한국 정착을 위해 주로 쓰여 진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 단체는 지난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충남 연기군의 다문화가족들에게 500킬로그램을 전달했고, 10일에는 또 영등포사랑나눔푸드마켓에 500킬로그램을 기탁했다.

충남 연기군은 세종시 건설 문제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이목이 집중된 곳이다. 행정복합도시 벤치마킹 대상지역으로서 자연스럽게 국외에도 홍보가 되고 있어, 이 기회를 국익에 도움이 되도록 활용해야 한다는 것이 이 단체의 생각이다.

사랑나눔푸드마켓은 후원자들로부터 식품 등 생활필수품을 기탁 받아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에게 원하는 물품을 직접 선택하게 하는 무상이용마켓이다. 취약계층의 삶의 질이 높아져야 우리 사회가 지속 발전가능하다는 취지로 이 마켓에도 기탁했다.

이 단체는 또, 한국에 시집와 남편의 음주폭행에 시달리다 병을 얻고 수술까지 받게 된 다문화가족 등 취약계층에게 무료 진료와 함께 현금 수 백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고,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입주 건물에 심폐제세동기(AED, 나눔테크)를 기증하는 등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단체의 이 같은 사회공헌 활동은 OBS 경인방송에 의해 지난 5월 방송으로 선정되어 이 단체의 공동대표가 주인공으로 출연, 복지부의 추천을 받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와 기부해가는 과정이 30분간 전파를 타기도 했다.

이 단체가 현재까지 모은 남은 쌀 1천여 킬로그램은 오는 7월 1일 취임하는, 이번 6.2 지방선거를 통해 선출된 자치단체장 등에게 ‘계층 간 격차와 갈등 해소’ 및 ‘나눔과 조화’의 메시지를 담아 기탁한 다음,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쓰이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 단체에서는 또, 계속하여 현지 생산자와의 협약으로 양질의 쌀을 공급 받아, 각 지부 회원들을 통해 시중가격 보다 낮게 판매해 간다는 방침이다. 이렇게 판매한 쌀을 다시 기부 받거나 이익금을 모아 취약계층의 삶의 질과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해 간다는 취지다.

한편, 동북아우의연맹(FAFA)은 각종 공익사업과 의료, 교육, 미디어, 문화교류 등을 수단으로, 조화로운 사회통합과(親韓, 知韓派)글로벌 외교인재의 육성 및 동아시아 공동체 형성의 기반을 조성해 가는 가운데, 계층 간 격차해소와 국가 위상제고, 글로벌 사회 공헌을 주목적으로 활동하는 법인격의 비영리민간단체이다. 대한민국바로알기체험프로젝트, 3H네트워크프로그램, 하모니아리랑, 서울무궁화, 하모니데이기념식, 글로벌문화아카데미, 한방우의협력단(FAFCA) 활동 등은 이 단체가 수행하는 고유목적 사업들이다.

동북아우의연맹 FAFA 개요
조화의 리더십을 갖춘 21세기 글로벌 외교인재의 육성과 동북아 우의네트워크구축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는 사단법인 동북아우의연맹, FAFA는 "이기는 것보다 친구가 되는 것이 더 좋다" 를 슬로건으로, 인재발굴 교류 및 친선외교 확대를 통해 상호 이해와 우의의 증진, 국가브랜드가치 제고 및 글로벌사회 공헌을 꾀하는 외교통상부 소관의 비영리민간단체다. 산하에 미국 및 동북아 지역 주요도시에 지역위원회와 연구회, 지회, 사업단 등을 두고, 인터넷매체와 의료기관, 평생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한방우의협력단(FAFCA)의 해외의료봉사와 글로벌우의대상시상, 하모니데이기념식, 미래글로벌리더대회, 대한민국바로알기체험프로젝트, 서울무궁화프로젝트, 공동체에 좋은영향미치기 캠페인, 하모니아리랑 행사 등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afa.or.kr

연락처

(사)동북아우의연맹 사무처
진평만
02-735-7979
010-7342-797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