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대학생·직장인 66%, “월드컵 거리응원 동참하겠다”
파워포인트템플릿 콘텐츠 전문 피피티아(www.pptia.com)는 남아공 월드컵을 맞아 20~30대 대학생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거리응원 참여에 대한 설문을 조사했으며 총 응답자 860명 중 570명(66.3%)이 거리응원에 참여하겠다고 답했다.
거리응원에 참여하겠다는 응답자 중 89.6%가 대한민국 본선 첫번째 경기인 6월 12일 그리스전 거리응원 참여하겠다고 답했으며, 17일 아르헨티나전 63.2%, 23일 나이지리아전 19.7%가 답했다.
한국시각으로 오후 8시 30분에 열리는 그리스와 아리헨티나 전에 비해 오전 3시 30분에 열리는 나이지리아전은 거리응원 참여의사가 낮았다.
거리응원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응답자 중 38.4%가 가족관계 문제를 꼽았으며, 27.9%가 기말고사시험 준비 문제를 꼽았다. 기타 응답으로 월드컵 관심 부재, 성격 문제 등을 답했다.
설문조사를 담당한 피피티아(www.pptia.com) 콘텐츠부 김순경 팀장은 “2002년 한일월드컵 때 세계를 놀라게 했던 대한민국 국민의 거리응원을 2010년에도 재현되길 바란다”며 설문조사 취지를 밝혔다.
피피티아:http://www.pptia.com/?PID=newswire
니즈폼 개요
렛플은 사람중심, 신뢰와 믿음, 사회환원, 품질1등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웹미디어 콘텐츠를 개발하여 서비스하는 웹미디어 콘텐츠 전문기업이다. 니즈폼(www.nizform.com), 피피티아(www.pptia.com)를 비롯해 유아프린트학습지 전문 브랜드 버드맘(http://birdmom.nizform.com)을 운영하고 있다. 가정, 기업, 학교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람에게 최적화된 웹 미디어 콘텐츠를 전 세계에 서비스하고 있다. 2005년 창업 이래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 중인 렛플은 2016년 4세~7세를 위한 도서 ‘신나는 체험놀이북’을 출간하였으며, 현재 국내 최고의 웹미디어 콘텐츠 업체로 성장하였다.
피피티아: http://www.pptia.com/?PID=newswire
웹사이트: http://www.nizform.com
연락처
씨에스 마케팅팀
장규범 팀장
053-621-12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