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차판매, 조기 경영정상화를 위해 대폭적인 조직 슬림화
사업구조 변화에 따른 부서간 통폐합으로 회사 조직을 대폭 슬림화하여 효율성을 강화하는 한편 비용절감과 함께 경영 정상화를 위한 기업개선 체제 작업에 돌입한다고 5월3일 밝혔다.
대우차판매는 본사조직을 기존 5개부문 26개팀을 4개부문 18개팀으로 축소시켰다. 특히 GM대우차 판매지원을 담당하던 승용사업부문 4개팀을 1개팀으로 대폭 축소하여 내실을 가하였으며, 버스 및 트럭지원팀을 각각 지원실로 전환하여 상용사업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경영재무부문은 워크아웃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경영관리단을 지원하는 기능으로 재편하였다.
영업조직은 전국 17개 지역본부를 13개 지역본부로 통폐합하여 영업기능을 전문화 시켰고, 기존 트럭사업부문과 버스사업부문을 상용사업부문으로 합쳐 상용사업 영업력에 집중 투입한다는 포석이다.
이번 대우차판매의 조직개편은 기업회생 절차의 원할한 진행을 위해 대폭적으로 조직을 슬림화 하여 비용절감 효과를 꾀하는 동시에 조기 경영 정상화를 위하여 임직원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대우차판매는 워크아웃 전제조건인 경영권 위임, 경영진 사직확약서, 주총 의결권 위임장 등 경영관리단의 요구에 적극 수용하여 워크아웃 절차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워크아웃 플랜을 확정하는 동안 승용영업직을 포함 270여명에 대해 보직대기(자택)를 실시한다.
대우차판매는 파견된 경영관리단과 협의하에 사업구조 재편성, 새로운 Biz 모델 개발, 인력감축 및 재배치 등 기업회생을 위한 워크아웃 플랜을 3개월 후 확정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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