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연합 경남지부, 별나라인형극단 초청 인형극 상연

서울--(뉴스와이어)--2010년 04월 23~24일 이틀간 국제청소년연합 경남지부주최, 거제아동병원 후원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인형극을 IYF 경남센터 대강당에서 상연한다.

국제청소년연합 경남지부 Kid팀(팀장 류수환)은 가족과 함께하는 인형극을 통해 인터넷과 TV등 IT매체에 길들여진 이 시대 청소년들과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표현의 세계를 선보여줌으로써 마음을 넓혀주고 가족이 한 마음으로 관람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기회를 제공한다. 미래를 열어나갈 청소년들에게 꿈과 소망을 안겨주는 기쁘고 행복한 주말을 보내게 한다는 취지다.

별나라인형극단은 2000년 12월에 기브온인형극단으로 창단되어 2009년 지금의 이름으로 바뀌었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자 뜻을 같이 한 사람들이 모여 결성 하여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보고 교훈을 얻을 수 있는 가족인형극문화 형성을 목표로 기존의 작품을 재구성하고 새로운 창작을 시도하고 있다.

단순한 이벤트성 흥미 위주의 눈요기식 인형극이 아닌 마음을 열고 다가갈 수 있는 친근한 내용과 새로운 표현으로 진한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관객들이 공연을 통해 삶의 새로운 힘을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인형극을 향한 순수한 열정과 소명으로 기존의 형식을 뛰어넘어 관객과 함께 할 수있는 복합적이고 다양한 표현을 개발하여 폭넓은 관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별나라인형극단은 지금까지 각종 사회복지시설(장애우시설, 복지회관, 양로원, 성화원) 각종 교육기관(유치원, 초등학교, 대안학교) 선교관련기관(수련관), 개교회 초청순회공연, 청소년관련기관 등지에서 공연을 해오고 있다. 인형극 아카데미를 통하여 교류를 가지며 누구나 열린 마음으로 인형극을 접하고 제작 및 공연에 참여 할수 있도록 하고 있다.

거리공연, 야외공연, 차량공연 등을 통해 장소나 규모에 제약을 받지 않으며, 1999년 8월에 처음에는 2인극을 시작으로 2000년 12월부터 봉사, 객원단원 중심으로 운영해 오다가 2004년 7명의 단원이 정식으로 결성되어 본격적인 전국 순회공연을 시작으로 해외공연의 길에까지 오르게 되었다.

<공연안내>
일시 : 2010년 4월 23일(금) 용감한 양치기 소년 저녁 7:30
2010년 4월 24일(토) 세나무의 소원 오후 3:30
장소 : IYF 경남센터 (마산시 현동 소재)
문의전화 :(055)255-3060, 010-9585-5750
후원 :거제아동병원
주최 :(사)국제청소년연합
주관 :IYF경남지부 KID팀
블로그 :http://blog.naver.com/gnmasankid

<거제아동병원>
거제아동병원은 아동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질병 예방및 치료, 영유아 건강관리, 예방접종 등 자녀건강에 관련된 모든 부분에서 최선을 다하는 아동전문 병원이다. 야간진료, 공휴일진료 등 늘 가까이에서 보다 편리하고 필요한 진료를 제공함으로써 평생주치의가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진료에 임하고 있다. 거제아동병원은 어린이들에게 용기와 희망, 그리고 새로운 출발을 해드리는 또하나의 가족이 되어지기를 희망하여 항상 시민들 곁에 함께 하도록 하려고 한다. 또한 한결같은 마음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자 노력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려고 한다.

국제청소년연합 개요
국제청소년연합(IYF)은 국제적 문화교류를 통하여 청소년 선도 교육을 목적으로 1995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시민단체로서, 매년 해외에서 대학생들을 초청하여 교류하는 월드캠프 개최, 한국 대학생들이 세계 주요도시를 방문하여 교류하는 글로벌캠프 개최, 그리고 13년째 8000여 명의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파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yf.or.kr

연락처

국제청소년연합 경남지부
사무국장 김성자
055-251-919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