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지니어링협회, 아시아 태평양·전문컨설턴트 개발프로그램 컨퍼런스 참가
“컨설팅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새로운 제안과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의 한국대표단은 문헌일 협회장을 비롯해 업계와 협회에서 선발된 총 21명으로 구성된다. 아시아지역 엔지니어링산업의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매년 개최되는 TCDPAP 컨퍼런스에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해마다 대표단을 참가시켜왔으며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2012년 FIDIC(국제엔지니어링컨설팅연맹) 서울 총회 개최에 대한 홍보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한국대표단은 컨퍼런스 기간 중 TCDPAP 관계자들 및 각국 대표단과의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아·태 국가들과의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엔지니어링산업의 동향을 파악하며, 우리 업체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등 국내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한국엔지니어링협회 개요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단체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15개 엔지니어링 분야(건설, 정보통신, 플랜트, 환경 등)를 총망라하는 단체다. 삼성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도화엔지니어링, 유신, 한국종합기술 등 6,700여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엔지니어링산업 관련 법 제도 개선, 기술 인력 양성, 해외 진출 지원, 이미지 개선 사업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nca.or.kr
연락처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홍보팀
팀장 유원상
02) 3019-3356
대리 김호덕
02) 3019-3357
SMC 안지민, 02-3445-26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