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예모, 새봄 맞아 다양한 PC방 창업 및 운영 지원
- PC방 사업주와 함께 운영현황 점검,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지원을 위한 이벤트 진행
각종 사회적 이슈의 한 가운데에서 심리적 부담과 실질적인 매출감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업계의 현 주소를 파악하고,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자영업자에게 조금이나마 창업과 운영의 도움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지난 2006년 커뮤니티 형태로 출발한 피예모는 그동안 PC방 창업지원센터로 원스톱형 개인창업을 대행하며, 전국적으로 PC방 현업 또는 예비창업자와의 창업상담과 창업대행, 운영 애로사항 교류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다 나은 중소 자영업 창업시장의 한 흐름을 담당한 바 있으며, 새로운 대작 게임 및 PC방 시장의 정책적 변화와 흐름을 감안하여 이를 대비하고 활기를 불러 일으키기 위한 이벤트 등도 전개한다.
이를 통해 현업의 PC방 사업주와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 및 운영상의 작은 애로사항 교환의 장으로써, 제품구매 판단을 위한 실제 제품체험을 통한 필드테스트, 중고제품의 벼룩시장형 거래, 업그레이드 제품 선정과 신제품 체험 등의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새봄을 맞이하여 PC방 인테리어 리모델링, PC 업그레이드 등의 전문가 상담 코너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피예모는 이미 3월초 현업의 사업주가 전문 필드테스트요원으로 모집완료하고 블로그를 운영 · 참여하는 형태의 활동을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업계에 제공될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군을 실제 사용해보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 하며, 현재 PC방 운영현황을 점검하는 차원으로 현재 PC방 1시간당 이용 평균금액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네이버 피예모 카페 3만 4천 회원과 함께 창업과 중소 자영업 업계에 작지만 의미있는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데이터랩(주)는 PC방 예비창업자모임의 활성을 위한 운영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http://cafe.naver.com/pcbangstudy.ca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