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냅, 맨드리바 엔터프라이즈 서버 5.1 출시

- 다양한 가상화 솔루션 탑재 가능

안양--(뉴스와이어)--메타냅은 다양한 가상화 기능으로 특화된 맨드리바 엔터프라이즈 서버 5.1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작년 10월에 출시한 맨드리바 엔터프라이즈 서버 5 이후 이번에 출시한 버젼은 특히 이기종 서버 운영환경 통합을 위한 다양한 가상화 솔루션이 제공된다.

가상화(Virtualization)는 컴퓨터 내에 가상으로 다른 컴퓨터를 구현하는 기법으로 이렇게 가상화된 가상의 컴퓨터는 서로 다른 기종의 컴퓨터에서도 작동되며 별도의 운영체제를 설치하여 하나의 서버 하드웨어에서 여러개의 운영체제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고 특정 운영체제에서만 동작하는 프로그램들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가상의 컴퓨터는 실제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운영체제와 별개로 작동하여 파일 및 메모리영역에 접근할 수 없기에 때문에 보안 수준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으며 시스템 손상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가상 컴퓨터를 하나의 파일로 보관해 두었다가 문제가 생겼을 경우 그 가상컴퓨터 파일로 복원하면 되며 복구와 서비스 재개에는 채 5분도 걸지지 않는다. 가상화의 이중화로 해킹 시도나 자료 변조, DDos 공격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다.

전 가상화, 반 가상화를 모두 지원한다. Xen, KVM, QEMU, VMware, VirtualBox를 탑재하고 있기에 하드웨어의 특성이나 어플리케이션의 특성을 타지 않으며 서버 환경이나 어플리케이션의 운영환경에 적합한 방식을 골라서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 운영중인 MS 윈도우즈 서버, IBM OS/2, 리눅스(Linux), 솔라리스, BSD 등 다양한 OS 서버들을 가상화로 하나의 서버에 통합할 수 있다.

- Xen, KVM, Qemu, VirtualBox, VMware 다양한 가상화 솔루션
- 서버 통합, 전력 소모 감소, 하드웨어 비용 감소, 관리 비용 감소
- 보안성 향상, 다양한 서버 시스템의 백업과 순간 복구
- 서버 가상화와 데스크탑 가상화 연동
- 가상화 기반의 차세대 클라우드 컴퓨팅과 Saas 환경 구축

이처럼 폭넓은 가상화 선택을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맨드리바 엔터프라이즈 서버의 특징이다. 따라서 특정 어플리케이션 실행환경의 변형없이 기존의 대상 서버들을 그대로 가상화 서버로 옮겨올 수 있다. 구형 시스템과 어플리케이션도 가상머신으로 옮겨져서 최신 하드웨어에서 동일하게 실행된다. 어플리케이션과 솔루션을 역으로 구형 운영체제에 맞춰야 했던 문제는 더 이상 없다.

엔터프라이즈급 서버용 운영체제중 안정화된 최신 커널 2.6.27 기반이며 그 이전 운영체제 버젼들이 갖는 사양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출시후 5년간 지원되며 6개월마다 신규 버젼이 출시되고 기존 시스템은 재구축없이 실시간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기존에 운영되던 이기종 운영환경의 서버들은 맨드리바 엔터프라이즈 서버의 설치와 동시에 가상화 솔루션으로 신규 서버에 즉시 이전하며 가상화를 위해서는 별도의 개발과 구축에 시간이 들어가지 않는다.

통합된 웹기반 콘솔과 원격제어 기능 제공으로 지리적으로 분산된 많은 서버와 하드웨어 자원들을 관리자의 데스크탑에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화일 서버, 프린트 서버, DNS 서버, LAMP, LDAP, 백업 서버 기능들은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공개SW 기반의 다양한 서버 기능과 어플리케이션 및 미들웨어와 DB를 비용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고 서버 관리는 일반 행정업무 담당자도 가능하다. 다양한 기능이 통합된 쉬운 서버 기능 설정과 관리 기능으로 2010년 행정안전부 행정업무용 시스템 소프트웨어 운영체제 서버로 선정된 바 있다.

많은 서버를 통합하는 가상화에 있어서는 호스트 운영체제가 서버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 메타냅 맨드리바 리눅스는 2009년 TTA에서 실시된 행정안전부의 인터넷전화 Aria 암호화 보안성 인증에 OEM으로 사용된 바 있고 타사 대비 20배의 처리 성능을 기록한 바 있고 가상화에 필요한 호스트 운영체제의 자원관리 효율과 성능을 뒷받침하고 있다.

기술지원 및 도입 상담:02-2027-3030

메타냅 개요
공개 SW(Open Source SW)를 개발 및 배포하는 국내 중소기업이며 본사는 경기도 안양시에 소재하며 금천구 가산동에 연구소가 있고 미국 Anaheim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다. Mandrake 리눅스로 알려진 Mandriva 리눅스를 개발 및 수출하는 업체이며 리눅스 운영체제 및 공개SW인 오픈오피스에 대하여 GS인증을 취득한 유일한 업체이다. 대용량 검색엔진과 대용량 웹메일을 서비스한다.

MES5: http://www2.mandriva.com/linux/server

웹사이트: http://mandriva.kr

연락처

메타냅
이원주
02-2027-271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