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유학박람회는 끝났다…3월 코엑스 ‘해외유학·이민박람회’ 유학·이민·투자 통합 정보 제공

서울--(뉴스와이어)--유학부터 이민·투자까지 통합 정보 제공하는 ‘해외유학·이민박람회’ 찾아가자!

본격적인 유학·어학연수 준비 시즌이다. 치밀하고 짜임새 있게 준비해야 외국에서 공부하는 동안 불편함 없이 목표했던 바를 이룰 수 있다. 그러나 사전에 철저한 준비 없이 가는 바람에 실패하고 돌아오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따라서 이를 도와주기 위해 다양한 유학설명회와 박람회가 개최되고 있다.

하지만 유학정보만을 제공하는 박람회로는 부족하다는 목소리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유학과 어학연수를 바탕으로 석사·박사 학위를 취득하거나 아예 그 나라에서 취업, 정착하여 제 2의 인생을 시작하려는 젊은 층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장년층에서도 자녀들의 유학과 함께 부부의 기술 이민, 취업 이민 정보를 찾거나 아예 자녀 유학 후 가족 이민 상담을 받는 비중이 높아졌고, 이들 중 조기유학을 염려하는 일부 부모들은 유학 정보를 알아보는 동시에 단기 연수나 영어캠프에 대하여 알아보기도 한다. 이들에게 컴퓨터마냥 정해진 유학정보만을 나열하는 박람회는 아무 소용이 없다. 그저 가봐야 헛수고일 뿐이다.

그래서 오는 3월 말 코엑스, 벡스코에서 열리는 ‘해외 유학·이민 박람회 2010/춘계’ 행사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1992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열리고 있는 본 행사는, ‘제 30회 해외 유학·어학연수 박람회(이하 코유박)’와 ‘제 19회 해외 이민·투자 박람회(이하 이투박)’가 통합된 것으로 매회 20개국 500여개 이상의 학교 및 업체와 5만 5천명이 넘는 참관객을 동원하는 검증된 박람회이다. 2001년 봄 행사는 27일(토)~28일(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30일(화)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주최사 한국전람(주)의 김문한 이사는 “2000년부터 코유박, 이투박 두 행사를 통합하여 개최하였는데, 그 때 예측하였던 시장 수요가 최근에서야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국가 간 경계가 갈수록 허물어지고 있는 만큼, 유학, 해외 취업, 이민, 투자 등의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본 박람회가 앞으로 더욱 큰 역할을 할 것이라 자부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www.yuhak2min.com)에서는 무료관람신청이 진행중이다. 무료관람신청을 하고 방문한 참관객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싸이월드 타운홈페이지와 네이버 카페에서는 지난 박람회 사진과 참가 학교 및 업체 소개, 참관 후기 등을 볼 수 있고, 박람회 전후로 열리는 여러 이벤트를 공지할 예정이니 자주 방문하여 다양한 혜택을 챙기자. 아울러 5월 8~9일에는 조기유학과 영어캠프, 외국어 조기교육 전문 박람회인 ‘조기유학 및 영어캠프 박람회’가 기다리고 있으니 놓치지 말기를 바란다. (문의 : 한국전람㈜ 02-783-8261 홈페이지 : www.yuhak2min.com)

한국전람 개요
한국전람 주식회사는 1988년 창립이래 국내에서 산업무역 전시회의 주최하고 있는 회사로써 주최하고 있는 전시회는 국제 유리산업전, 금속산업대전, 해외유학/어학연수박람회, 해외 이주/이민박람회, 국내외 영어방학캠프 박람회 등이 있습니다. 1991년 동년 8월에는 세계적 전시주최 회사인 홍콩의 B&I (Business & Industrial Trade Fairs Ltd)그룹과 대한민국내 동업계 재무부인가 1호로 유일하게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전 세계적인 Net-Work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해외유학·이민박람회: http://www.yuhak2min.com

웹사이트: http://www.ktfairs.com

연락처

한국전람
전시팀 김희원
02-783-826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