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연합, ‘2010 IYF 홍콩월드캠프’ 개최
매년 청소년들의 국제적 문화교류를 통한 글로벌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월드캠프를 개최해 온 국제청소년연합이 올해 계획된 28개국 월드캠프 중 첫 캠프를 홍콩에서 열게 된 것이다.
한국과 중국 등에서 온 청소년 및 대학생 4,000여 명은 천가지 표정이 살아있는 향기의 도시, 홍콩의 아시아월드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명사초청강연, 마인드교육, 심포지움, 민속공연, 실내악연주회, 칸타타 등의 행사와 특별공연을 감상하고 그 외에도 마라톤, 홍콩관광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하게 된다.
국제청소년연합은 해마다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월드캠프를 개최하여 청소년들이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우리 시대를 이끌어갈 주역이자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인식하도록 함으로써 국제적 청소년 교류를 활성화하고자 세계 각국을 순회하며 해외월드캠프를 개최해 왔다.
2005년 호주를 시작으로 호주, 하와이, 태국, 말레이시아에 이어 올 1월에는 홍콩에서 또 한번 세계 청소년들의 축제가 시작되며, 특히 이번 ‘2010 홍콩월드캠프’는 홍콩관광청을 비롯한 국내외 여러 기업들의 적극적인 후원과 협조로 진행되고 있다.
마약과 범죄에 빠져 있는 미국 청소년 선도를 계기로 1995년부터 그 활동을 시작해 온 이후 매년 세계 40여 개국 청소년들은 문화교류 행사를 통해 우정을 나누고 세계적 역량과 리더십을 키워왔다. 특히 2007년부터는 멕시코를 시작으로 남미 페루, 파라과이와 아프리카 가나, 케냐, 탄자니아, 토고 등에서 인근 국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월드캠프를 개최하여 그 사업영역을 넓혀왔다.
국제청소년연합은 국제적인 문화교류를 통해 겸손한 인성과 리더십을 갖춘 차세대 지도자 육성을 목적으로 월드캠프 뿐 아니라 대학생해외봉사단(Good News Corps)파견, 굿뉴스의료봉사회의 해외의료봉사단파견, 해외봉사자들의 귀국발표회와 컬쳐 등의 문화체험할동을 비롯하여 대안학교, 영어말하기대회 등의 교육활동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국제청소년연합 개요
국제청소년연합(IYF)은 국제적 문화교류를 통하여 청소년 선도 교육을 목적으로 1995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시민단체로서, 매년 해외에서 대학생들을 초청하여 교류하는 월드캠프 개최, 한국 대학생들이 세계 주요도시를 방문하여 교류하는 글로벌캠프 개최, 그리고 13년째 8000여 명의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파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yf.or.kr
연락처
국제청소년연합
기획홍보국장 박세훈
02-573-9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