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연합 경남지부, 전국 중학생 대상 겨울학생캠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국제청소년연합 경남지부(지부장 노우석)는 2010년 1월 5일(화)부터 1월 14일((목)까지 9박 10일간 IYF 경남센터(경남 마산시 현동 1344소재)에서 전국 중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겨울학생캠프를 가지고 있다.

캠프 주요프로그램은 명소방문, 마산구경 탐방, 영어아카데미, 마인드 교육, 명사초청강연, 체육활동, 클럽활동, 댄스 경연대회, 열린음악회, 골든벨, 연극발표회등 알차고 풍성하게 진행한다.

캠프 기간에 가지는 모든 프로그램은 어떤 지식이나 경험을 쌓기 위한 것이 아니라 마음의 세계를 폭 넓게 형성 시켜주기 위함이다.

자연 속에서 젊음의 함성을 발산케 하고, 자유함 속에서 배우는 질서를 경험하며, 거의 즉석에서 이루어지는 공연과 발표는 마음과 마음을 한없이 가깝게 엮어 준다. 이런 프로그램들 속에서 마음의 교류를 나누다보면 우정이 싹트고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아름다운 세계가 보이는 것이다.

“교육권에서는 절대로 일궈낼 수 없는 감흥을 이 캠프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명사초청강연에 나선 마산여고 정재표 교장은 말했다.

1개반은 10명의 학생당 정교사와 부교사가 각각 1명씩 배정되어 10일간 함께 생활하며 마음을 살피고 생활을 지도한다. 많은 문제를 안고 캠프에 참석하지만 10일간의 훈련과 개인상담, 마인드 교육을 통해 평생 지녀야 할 마땅한 마음의 세계를 얻어가게 되는 것이다.

봉사활동을 통해서 리더십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청소와 세척은 당번을 정해서 시행한다.

매일저녁 마인드 교육 강사로 나서는 링컨하우스마산스쿨 박경수 교장은 “불신과 불평과 부정적 사고를 제하고 정상적으로 성장하면 차세대 리더가 되기에 부족함이 없는 청소년들로 자랄 수 있다”고 말했다.

국제청소년연합 개요
국제청소년연합(IYF)은 국제적 문화교류를 통하여 청소년 선도 교육을 목적으로 1995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시민단체로서, 매년 해외에서 대학생들을 초청하여 교류하는 월드캠프 개최, 한국 대학생들이 세계 주요도시를 방문하여 교류하는 글로벌캠프 개최, 그리고 13년째 8000여 명의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파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yf.or.kr

연락처

국제청소년연합(IYF) 경남지부
홍보실
055-251-919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