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슨북스, ‘리얼리티 체크: 성공하는 창업의 진짜 비밀’ 출간

서울--(뉴스와이어)--빅슨북스에서 ‘리얼리티 체크: 성공하는 창업의 진짜 비밀’이 출간됐다.

이 책은 창업에 대해 모든 것을 다룬 책으로, 특히 애플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이 세상을 바꾸는 기업을 만드는 것에 관한 이야기, 그런 회사를 창업을 한 이후 경영자가 직면하게되는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저자는 애플에서 두번이나 일을 했고, 애플 재직 당신 매킨토시 브랜드 마케팅을 하였고, 4번의 창업과 벤처투자회사에서 투자를 하고 있다. 그런 저자의 실리콘 벨리에서의 창업경험과 벤처캐피탈리스트로서의 투자경험이 접목되어서 벤처기업을 하고, 투자를 유치하고, 성공을 하는 전 과정에 걸쳐서 깊이와 두께가 있는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다.

특히, 저자인 가이가와사키는 프리젠테이션 능력에 있어서 스티브잡스와 견줄 정도로 유명하고 능력이 있다. 그래서 그런지 그는 자신의 프리젠테이션 비법에 대해서 여러 장에 걸쳐서 설명하고 있다. 결국 뛰어난 프리젠테이션을 위해서 만병 통치약은 존재하지 않고, 다각도로 많은 것을 고려해야한다는 것이다. 많은 연습은 필수 사항이다.

이 책이 독특한 점은 94장을 통해서 사업의 여러 측면을 다루고 있다는 것이다. 단지 이론을 설파하는 것이 아니라, 벤처 관련한 다양한 경험이 녹아있는 책이라고 보면 된다. 벤처 창업의 생생한 현실에 관련된 이야기부터, 고용과 해고, 전략 수립, 투자 유치, 마케팅, 혁신, 경쟁 등 기업가가 직면하는 다양한 현실을 다루고 있다.

특히, 오직 벤처기업 혹은 기업의 경영자만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상황을 다룰려고 노력했다. 그 중에서, 거짓말 시리즈가 재밌다. 즉, 벤처투자자가 자주하는 거짓말, 변호사가 자주하는 거짓말, 기업 경영자가 자주하는 거짓말 등 투자유치 과정에서 어떤 식으로 서로 이야기를 주고받고, 벤처 투자 현장에서 각각의 이해관계에 따라 어떤 생각을 위트있게 지적한 것이다. 그리고, 이사회 운영의 기술, 투자유치 이후 자력으로 수익을 내서 기업을 운영하는 것에 관해 다룬다.

저자는 다양한 베스트셀러 저자와의 직접 인터뷰를 통해서 책의 지면을 채웠다. 혁신 부분에서는 베스트셀러가 된 <스틱>의 저자와 인터뷰하여, 고객에게 잘 달라붙는 메세지를 만드는 것에 대해서 대화를 나누고, 전략 부분에서는 <위대한 전략의 함정>의 저자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벤처를 통해서 리스크를 관리한다는 것의 의미를 심도깊게 파헤치고 있다. 이런 식으로 저자는 최근의 경영서를 다양하게 소개하면서 이 책의 내용과 연결을 만들고 있다. 이 책에서 소개된 도서를 찾아 함께 읽으면서 지식을 풍부하게 하는 것도 좋은 독서법이 될 것이다.

이미 창업을 했지만 자신의 사업능력을 다각도로 검토해보고자하는 CEO가 읽으면 좋겠다. 저자는 사업의 모든 면을 다루려고 했기 때문에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사업과 경영자로서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창업을 준비중인 대학생 혹은 창업을 하고 싶지만 일단 취직을 하려는 대학생, 창업을 꿈꾸는 회사원들에게 창업의 현실이 어떤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많은 생각을 하게하는 책이다. 저자는 실리콘벨리에서 직장생활도 오래 해보았고, 네번의 창업 경험, 채용과 해고에 대한 경험, 사업투자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력서 쓰는 법부터 기업에서 인력을 채용하는 절차가 어떤지, 그리고 개인 경력관리에 대한 생각 등 다방면으로 위트있는 조언을 하고 있다.

창업과 사업의 현실 속에 있는 사람들이 반드시 읽어봐야할 책이다.

빅슨네트웍스 개요
빅슨네트웍스(주)는 경제 경영 도서 전문 출판 브랜드'빅슨북스'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xonbooks.com

연락처

빅슨북스 영업팀
최제운
070-7018-88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