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지방이식술, 목 ·손등 주름 개선에 효과”

뉴스 제공
미즈
2009-12-02 10:00
서울--(뉴스와이어)--간혹 얼굴은 동안인데 손등이나 목에는 주름이 자글자글하게 잡혀 있는 것을 볼 때가 있다. 이렇듯 목과 손 주름 때문에 나이를 속이기가 힘들다.

주름은 피부 진피층의 결합섬유와 탄력섬유의 소실로 인해 피부 표면에 생기는 골을 말한다. 주름은 일반적으로 20세가 넘어가면서 서서히 발생하기 시작하는데, 20대에는 주로 눈가, 30대는 입가, 미간, 40대는 이마와 볼, 턱 부위 등으로 점차 확대된다. 그러나 특히 목은 피부 노화와는 상관없이 잘못된 생활 습관 때문에도 주름이 잘 생기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다.

목 피부는 얼굴보다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적을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해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분이다. 피부가 노화되면서 적게나마 있던 피하지방이 급격히 감소되고 근육과 조직이 위축되어 피부가 느슨해지면서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또한 높은 베개를 사용하거나 비스듬히 누워 책을 읽는 등 잘못된 습관도 주름을 만드는데 원인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러한 목 주름은 퀵 주름 제거술이나 보톡스, 미세 지방 이식 등의 방법으로 주름을 개선할 수가 있다. 목의 주름을 없애 목 자체의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손의 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이다. 손 피부는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노화가 빠르고 쉽게 쭈글쭈글해진다. 손 조직은 매우 섬세한데, 손 등엔 충분한 지질층이 형성되어 있지 않아 다른 곳의 피부처럼 보호막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더욱이 손은 옷으로 보호받지 못한 채 늘 자외선과 건조한 공기, 먼지, 물, 거친 물건 등에 노출되어 있어 365일 피부가 자극을 받는 셈이다. 이러한 손 주름은 미세지방 이식을 통하여 교정이 가능하다. 손의 주름진 부분을 자기의 지방을 채취하여 다시 채워주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나이 들어보이는 손이 통통하고 젊은 손으로 변화가 가능한 이유이다. [도움말 : 성형외과 전문의 황귀환 원장]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