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 사이트 링크나우 회원들, 인맥에 대한 책 공동 집필

서울--(뉴스와이어)--회사 대표, 헤드헌터, 피아니스트, 미술관 관장, 컨설턴트 등 온라인 인맥 사이트에서 클럽 활동을 하면서 처음 만난 회원들이 생생한 인맥 만들기 경험담을 담은 책을 공동 집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온라인 인맥 사이트 링크나우 내책쓰기클럽 (www.linknow.kr/group/writer) 회원 8명은 인맥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담은 책 ‘사람예찬’(세종미디어, 256쪽)을 펴내고 오는 19일 저녁 역삼동 쿠캔비어에서 클럽 회원과 함께 출간 기념잔치를 갖는다.

기존의 인맥 관련 책들 대부분이 ‘어떻게 해야 인맥 관리에 성공할 수 있다’는 교훈적 지침을 내려주고 있는데 반해, 이 책은 나이도 다르고 분야도 다른 8인이 모여 자신의 경험에서 비롯된 시행 착오 등의 과정을 ‘사람’ 이야기를 통해 생생하게 들려주고 있다.

8인의 저자는 전문 작가가 아니다. 때문에 글이 조금은 거칠고, 매끄럽지 않을 수도 있지만 솔직한 경험을 담담하게 펼쳐놓아 친근하게 읽히고,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따라서 대학생이나 취업(또는 창업) 준비생들에게 자신보다 먼저 사회생활을 한 8인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사회가 어떤 곳인지, 어떻게 생활해야 하는지 선 체험할 수 있을 것이고, 30대 초반의 직장인들은 회사생활에서 ‘인간관계’가 얼마나 중요한지, 동료나 선후배와 어떻게 관계를 맺고 유지해야 하는지 보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다음은 인맥에 대한 작가들의 생각이다.

“직장에서 쌓은 인맥은 덤으로 주어지는 보너스가 아니다. 나의 미래를 가치 있게 만드는 중요한 자산이다.”

“인맥은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선맥이 될 수도, 악맥이 될 수도, 쑥맥이 될 수도 있다. 모든 것은 바로 나 자신에게 달려 있는 것이다.”

“지금 돌이켜보면 너무 부끄럽고, 모두에게 미안한 마음뿐이다. 그러나 나는 이런 힘든 과정을 거치면서 사회인으로, 직장인으로 다듬어졌다. 주위 사람들과 부대끼면서 나를 둥글게 다듬어나간 것은 아닐까.”

“관계를 맺고 있는 상대가 나의 기대나 생각과 맞아떨어지는 행동을 하지 않을 때, 나는 옳고 상대는 틀리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것은 상대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갖게 만든다. 이것이 갈등의 과정이다.”

“때로는 긴장하고 있는 상대를 향해 약간 망가져(?)주는 것도 분위기를 띄우는 하나의 방법이다.”

“내가 꿈꾸는 세상은 사람에게서 용기를 얻고, 사람에게 희망을 주는 세상이다.”


마음 따뜻한 이야기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사람이 좋아서, 사람에 대한 고마움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한 8인의 저자들은 선뜻 자신들의 인세를 ‘모야모야’병을 앓는 이들을 위해 ‘모야모야 가족모임’에 기부하기로 뜻을 모았다. 8명의 작가 중 1명이 모야모야병을 앓고 있기 때문이다.

내책쓰기클럽은 올해 초 가족을 주제로 ‘내게도 가족이 있었구나’를 공동집필한데 이어, 이번에 ‘사람 예찬’을 공동작업으로 펴냈다. 지금은 소신남녀의 재테크 도전기, 미래 예측을 주제로 3번째와 4번째 공동집필을 진행 중이다.

내책쓰기 클럽 회원은 공동집필도 하지만 1083명의 회원 대부분은 출판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자신의 개인적인 책을 저술하고 있다. 내책쓰기클럽 운영은 설득의 심리학,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만든다 등 베스트셀러를 기획한 ‘베스트셀러 메이커’인 김중현 지식노마드 대표가 맡고 있다.

링크나우(www.linknow.kr)는 비즈니스용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Social Networking Service)로, 주로 CEO, 직장인, 전문직 종사자 8만여명이 인맥을 구축하는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링크나우는 대학 동창 찾기, 직장 동료 검색 기능과 함께 인물 추천, 인물 소개, 문답, 채용, 그룹, 행사 기능 등을 갖고 있다. 또한 친구의 친구의 친구 즉 3촌까지 인맥을 검색할 수 있는 강력한 인맥검색엔진을 갖고 있다.

<8인의 8색 ‘인맥’법 공개>

기본으로 돌아가자
입장 바꿔 생각해 보자
Give & Take를 넘어 Give & Give로!
꾸준히 가꾸어라
그냥 해라
사람과 만나라
당당하게 나를 사랑하라
귀차니즘을 이겨라
작은 인연도 소중하게 여겨라
발은 현실에 두되 멀리 보고 나아가라

<인정받는 사람이 되기 위한 소통의 노하우>

첫째,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과의 소통이 중요함을 깨달아야 한다
둘째, 자기 이야기를 쏟아내기보다는 먼저 타인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자
셋째, 상대와의 관계를 ‘나-그것’이 아닌 ‘나-너의 관계로 만들자
넷째, 첫인상을 관리하자
다섯 째, 태도를 관리하자
여섯째, 체험을 공유하자.

<저자 소개>

김재은 (공개프로필 http://happyhub.linknow.kr )
행복, 교육, 문화, 홍보 마케팅을 해오면서 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행복디자이너를 꿈꾸고 있다. 5년 가까이 3,000여 명의 지인들에게 ‘행복한 월요편지’를 보내고 있으며, 사람의 숲 속에서 글쓰기, 강의 등 다양한 행복프로젝트를 만들어가고 있다. 해피허브Happyhub.kr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더불어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이끌고 있다.

최종엽 (공개프로필 http://jskgroup.linknow.kr )
광운대학교에서 전자공학,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인재개발을 전공했다. ㈜삼성전자, ㈜페어차일드코리아에서 20년 동안 근무하며 인사과장, 기술부장, 경영혁신부장 등을 지냈다. 현재 반도체, IT전문 서치펌 잡솔루션코리아 대표로 있으면서 전직과 경력개발, 커리어셀프리더십, Job코칭 등 전문성 있는 커리어 서비스를 직장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미국특보105’, ‘나이아가라에 맞서라’, ‘서른 살, 진짜 내 인생에 미쳐라’ 등이 있다.

이은정 (공개프로필 http://ejlee.linknow.kr )
서울음대와 베를린국립음대, 만하임국립음대를 졸업한 피아니스트다. IBLA국제콩쿠르 2등, 한국일보 1등을 비롯하여 브람스, 음협, 음연, 틴에이저 콩쿠르 등 국내외 유수의 콩쿠르에서 입상했고 한국, 미국, 독일, 이탈리아, 중국 등지에서 200여 회의 독주회, 협연, 실내악 연주를 했다. 현재 중국 대동대 초빙교수이며 단국대, 세종대, 성신여대, 성결대와 모교인 예원학교와 서울예고에서 후학을 양성하는 한편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M4ONE FOUNDATION 소속 아티스트로, 저소득층의 재능 있는 학생들을 양성하는 M4ONE ACADEMY의 강사로 활동 중이다.

김송호 (공개프로필 http://www.linknow.kr/default/035310d163 )
1979년에 서울대학교 공대 화학공학과에서 학사학위, 1981년에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곧이어 대기업에서 전형적인 기술자의 삶을 시작했다가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1992년에 퍼듀대학교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에 돌아와서는 ㈜KG케미컬 연구소장으로 일했고, 1997년에 화학 및 환경 분야의 전문기업인 ㈜홍진씨엔텍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대한민국 이공계, 공돌이를 버려라’, ‘행복하게 나이 들기’, ‘부동산 신 투자전략’, ‘당신의 미래에 취업하라’ 등이 있다.

이숙영 (공개프로필 http://newlife4u.linknow.kr )
이화여자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했다. 여성으로서는 국내 최초의 변화·자기계발 전문가로 이숙영자기계발클리닉newlife 4u.co.kr의 대표이며 CMOE 상무이사이다. 위성 DMB ㈜북채널 ‘이숙영의 성공 프로젝트 따라하기’와 TBN 교통방송 ‘이숙영의 변해야 산다’를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있다. KBS 1TV ‘여성공감’ ‘성공학 스타강사’에 출연했고, 80여 군데의 대학과 기업, 공기업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스스로를 결정하라’, ‘나는 나를 스카우트한다’, ‘성공의 길은 내 안에 있다’, ‘인생을 걷는 방법’, ‘인생을 통째로 바꾸는 평생직업’, ‘자기계발 효과 톡톡!’, ‘24시간 즐거운 3분 에세이’, ‘행복한 변화’, ‘여성과 직업’ 등이 있다.

유명화 (공개프로필 http://www.linknow.kr/default/025218d466 )
녹록치 않은 삶을 겪은 덕분에 보이지 않는 인식의 세계에 관심을 두게 되었다. 서양의 신비철학을 공부했고 관계치료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내면태도교정’ 컨설턴트를 양성하고 있으며, 기업에 ‘조직세우기’교육을 함으로써 ‘직원들이 행복한 회사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안수경 (공개프로필 http://ahnsk730.linknow.kr )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및 대학원을 졸업하고 10여 년간 대학 강사를 하며 디자이너 및 장신구 작가로 작품 활동을 해왔다. 갤러리 잔트의 관장을 역임하였고 현재는 Ahn studio 대표로 사람과 멋진 미술을 이어주는 일을 하고 있다. 과실연 feelsci.org의 미술팀장, 미술잡지 ‘아트 앤 씨’의 편집인으로 활동 중이며 케이블방송 극동 아트TV의 ‘작업실 토크 아트 톡톡’ 프로그램에서 미술감독 및 감수를 맡고 있다.

박정은 (공개프로필 http://scarlet.linknow.kr )
대학 졸업 후 캐나다로 어학연수를 다녀와서 캐나다 유학원에서 근무하던 중 ‘모야모야’가 발병해 병원에 입원했다. 수술 후 재능교육 학습지 선생님으로 2년 동안 근무했다. 아이들과 더불어 노는(?), 교육을 천직으로 알기에 어떠한 고난도 부딪쳐 이겨내려고 오늘도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

위키넷 개요
링크나우(www.linknow.kr)는 (주)위키넷이 운영하는 비즈니스용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Social Networking Service)이다. 링크나우 회원은 17만명이며 주로 CEO, 직장인, 전문직 종사자들이 인맥을 구축하는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인맥 관리, 인맥 업데이트, 채용, 대학 동창 찾기, 직장 동료 찾기, 그룹, 행사 예약, 인물 추천, 인물 소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linknow.kr

연락처

링크나우
운영팀
황이
02-562-5090

저자 대표
김재은 해피허브 대표
010-9090-7025

내책쓰기클럽 운영자
김중현 지식 노마드 대표
02-323-14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