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고싶은 버스만들기 모임, 광역급행버스 분석 보고서 발표
이 보고서에 의하면 M2104는 애매한 환승정류장으로 수요창출부족을 문제점으로 꼽고 있으며 광역급행버스 신설이후 민원이 가장 많은 동탄지역은 광역급행버스 자체의 문제보다는 서울로 진출입하는 다른 2개 노선이 15~2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어서 운행서비스 자체가 열악하다는 점을 문제점으로 분석했다. 일산신도시 3개노선 각각 3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것과 비교했을때 동탄지역은 인구밀도 및 유동인구를 고려한 현실적인 노선신설 및 증차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타고싶은 버스만들기 모임 사무국장 변지섭씨는 “국토해양부에서 야심차게 발표한 광역급행버스가 도입된 이후 교통편의가 개선된 점은 사실이나, 시민 입장에서 느낀 일부 문제점에 대해서 지적하여, 더욱 나은 광역급행버스를 만들기 위해 보고서를 작성 및 발표하게 되었다”며 “이 보고서는 국토해양부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타고싶은 버스를 만드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보고서를 쓰게 된 이유를 밝혔다.
타고싶은 버스만들기 모임은 이 보고서를 국토해양부에 전달하는 한편, 곧 인터넷 홈페이지(www.busmania.com)를 통해서도 보고서를 공개하여 많은 시민들과 의견을 교환할 계획이다.
끝으로 타고싶은 버스만들기 모임에서는 다음달 19일 강남역에서 타고싶은 버스만들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는 한국형 저상버스를 개발한 한국화이바(주)를 비롯하여 대우자동차판매(주), 성남시내버스(주) 등 버스 생산 및 운행업체가 참여하여 다양한 주제 발표 및 타고싶은 버스를 만들기 위한 토론회가 열린다. 세미나 참가신청은 전화 0505-348-3498로 하면 된다.
트랜코아 개요
트랜코아는 버스포털사이트'버스라이프'를 운영하며 다양한 버스관련 마케팅 및 이벤트를 대행하며 버스광고, 버스대여 등 다양한 비지니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버스라이프는 생활 속 버스정보의 중심, 국내외 버스노선안내를 비롯한 다양한 버스정보를 제공합니다. 각 지역별, 전국 시외,고속버스, 공항버스 노선안내를 비롯하여 다양한 버스여행정보(맛집,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는 버스포털사이트입니다. 운전기사를 위한 버스시승기, 각종 리뷰를 제공하며 버스개조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buslife.co.kr
연락처
타고싶은버스만들기 운영기획부
최원호
010-4658-7949
김정민
010-2607-98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