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골라 농업국 대표단, 서부사료 및 GMG 종돈 방문…선진 축산현장 인프라·경영노하우 체험
대한민국 선진 축산현장을 시찰하고 앙골라 육계계열화 사업의 FAT(Factory Acceptance Test, 납품장비 시험평가)를 위해 9월 18일부터 8박 9일 일정으로 내한한 앙골라 중앙정부 농업국-우리의 농림수산부에 해당-축산과장 등 대표단 일행은 서부사료(주)의 친환경 공장운영 현황과 세계적인 수준을 보유한 GMG종돈의 시설과 운영시스템 등을 견학했다.
서부사료(주)를 방문한 농업국 대표단은 “사료공장이 도심에 있는데도 깨끗하고 친환경적이며 관리가 매우 잘 되어 있는 점에 놀랐다. HACCP 기준이 잘 적용되어 있는 것 같다”고 평가했고 ‘GMG종돈 역시 사육시설과 환경, 운영시스템이 유기적으로 조화된 세계적 수준의 종돈장‘이라는 인상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방한 기간 동안 대표단 일행은 대한민국 선진 축산 기술력과 인프라, 축산경영 노하우를 직접 체험하고 축산업의 세계적인 수준을 인정하여, 현재 앙골라 육계계열화 사업부문 컨설팅업체로 선정돼 컨설팅을 시행 중인 (주)트루라이프와 타 축종분야로의 컨설팅 확대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에 앙골라 농업국 대표단이 방문한 서부사료(주)는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곡물을 혼합한 배합사료를 만들어 보급한 40년 전통의 사료생산업체로 사료공장 중 국내에서 2번째로 HACCP 무결함 인증을 받은 인천 지역 대표 친환경 사료공장이다.
또한 GMG 종돈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전문 종돈장으로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이했다. 우수한 혈통과 번식력, 유전 능력을 보유한 최고 등급 종돈을 육성하고 있으며 최우수 검정돈 20회 이상 수상 및 사육성적 전국 5위권 내의 최우수 종돈장으로 정평이 나있다.
트루라이프 개요
국내 배합사료의 효시이자 양계 사료 시장 브랜드 파워 1위 제조업체인 40년 전통의 (주)서부배합사료를 전신으로 2006년 10월에 분리, 독립한 (주)트루라이프는 오랜 축산사료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축산농가의 수익증대를 위한 책임경영컨설팅을 전개하는 ‘컨설팅사업’과 친환경 유기농 식품브랜드를 가정에 유통하는 ‘식품사업’, 식품 및 축산컨설팅 기술을 세계에 전하는 ‘해외사업’ 부문으로 이루어진 식품종합회사다. 트루라이프는 ‘True Food, True Life’ 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한다’는 비전을 목표로 계란소비촉진캠페인 등 NGO단체와 연계한 기부활동과 같은 지속적인 사회공헌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1년 4월에는 내 몸이 좋아하는 건강식단 ‘호밀’을 출시하여 간편하고 균형잡힌 건강식단을 제공함으로써 건강 식단 대표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서부사료(주): http://www.sbfeed.co.kr
웹사이트: http://www.etruelife.co.kr
연락처
서부사료(주)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