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 사라지면 나도 최강 동안(童顔)”

서울--(뉴스와이어)--어느 순간 얼굴을 점령하기 시작하는 주름들. 입가의 팔자주름을 비롯해 이마주름, 눈가주름, 목주름 등 얼굴주름이 많아지면 비슷한 또래보다 나이 들어 보인다. 특히 팔자주름이 있으면 고집이 세고 촌스러워 보여 예쁜 얼굴이라도 좋은 인상을 주기 힘들다. 때문에 주름을 없애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입가에 생긴 여덟팔자(八) 모양의 팔자주름은 나이든 사람뿐만 아니라 얼굴에 살이 없는 젊은 층에게도 스트레스 요인이다. 젊은 사람들은 대인관계에 지장을 주어 콤플렉스를 가질 수도 있다. 자, 그럼 골칫덩어리 팔자주름을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이 뭘까.

간편한 ‘타이트 리프팅’시술 인기

주름성형수술 비용과 시술 시간이 길고 흉터가 생길 수 있다는 걱정 때문에 주름제거술이 망설여진다면? 최근 주목받는 ‘타이트 리프팅’이라는 시술로 젊어 보이고 생기 있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

타이트 리프팅은 특수 실을 사용해 귀 앞쪽과 위쪽 등 몇 군데만 가볍게 포인트를 준 다음 그 매듭을 당겨서 늘어진 주름을 완화시키는 방법이다. 입가 팔자주름이나 처진 볼로 인해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경우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로 가능하다. 또한 가격도 저렴하며 수술도 30분 안에 끝나고, 수술을 마치면 바로 일상생활을 하는 데 무리가 없다고 한다.

주름이 깊이 팬 경우에도 타이트 리프팅의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주름이 진행되기 시작한 초기에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부작용으로는 일반적인 수술과 마찬가지로 드물게 염증 등을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치료를 받으면 곧 회복된다.

귀족수술, 자가지방 이식술로도 좋은 효과

타이트 리프팅과 귀족수술을 병행하면 더욱 만족할 수 있다. 귀족수술의 정확한 의학용어는 ‘비구순부 융기술’이다. 수술 후에 우아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풍긴다고 해서 ‘귀족수술’로 더 많이 불린다. 움푹 꺼진 팔자주름 부위를 영구적으로 도톰하게 만들어주는 귀족수술은 코 주변부가 낮아서 입이 튀어나와 보이는 돌출입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귀족수술은 무통·수면·국소마취로 가능하고 입 안 절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외형상 흉터가 전혀 남지 않는 방법이다. 수술 시간은 10분 정도이다. 이식재료로는 뼈, 연골, 지방 등 자기조직을 사용하거나 실리콘 등 인조재료를 쓰기도 한다.

이외에 자가지방 이식술로 팔자주름을 개선하는 경우도 있다. 자신의 허벅지와 엉덩이 부위 등에서 지방을 뽑아서 이식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고 안전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수술 직후 부기 등을 예방하기 위해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고, 일상생활에도 거의 지장이 없다.

도움말: 이종희성형외과 이종희 원장

(위 내용은 언론 매체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보도자료 형식의 칼럼 입니다. 단 사용할 경우 칼럼니스트의 소속과 이름을 밝혀야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lijh.co.kr

연락처

홍보대행 무지개뉴스
정웅철
010-7761-156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