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10월 한달 간 주소변경 서비스 이용 독려 경품캠페인
특히 10월 캠페인 기간 중 참여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접이식 자전거, 5만원 상당의 전자랜드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어서 간편하게 주소변경을 신청하면서 우편물 오배송도 줄이고 선물도 받을 수 있다..
KT 송영희 홈고객전략본부장은 “우정본부의 2008년 자료에 따르면 연간 1억통의 우편물이 잘못 배달되는 등 낭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잘못 배송되는 우편물을 10%만 절감해도 연간 57톤의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어 ‘QOOK 주소변경 서비스’는 정확한 우편물 발송이 가능해질 뿐 아니라 종이낭비를 줄여 지구를 살리는 효과가 있고 또한 우편물 오배송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효과까지 가져오는 일거삼득의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KT의 QOOK 주소변경 서비스를 통해 주소변경이 가능한 업체는 통신, 카드, 은행, 증권, 보험, 유통, 자동차, 항공, 대학동창회 등 50여개정도여서 주소변경을 원하는 고객은 사이트(www.ktmoving.com)방문하여 본인 인증 후 50여개 업체중 주소변경을 원하는 업체를 선택만 하면 일괄적으로 수정이 된다. KT는 연말까지 고객편의를 위해 제휴업체를 120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한편, 우정본부의 2008년 자료에 따르면, 연간 1억통의 오배송 우편물이 반송/폐기되고 있다고 언급했으며, A4용지 한장을 생산하기 위해 2.88g의 탄소가 발생되는데 우편물 1통에 A4용지 2장이 소요된다고 가정할 경우 1억통의 오배송 우편물로 576억톤의 탄소가 배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박승근
02-730-6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