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E-세상’에서 가족들 만나요
▣ 온 가족이 얼굴 보며 대화하세요!
서울에 있는 대학생 딸, 강릉에 있는 직장인 아들, 제주도에 있는 부모. 짧은 연휴와 바쁜 일정으로 이번 추석에 함께 모이지 못해 아쉬워하던 이 가족은, 연휴 기간 동안 ‘앤유라이브’(andu.hanafos.com)를 통해 가족 간의 만남을 가지기로 했다.
포털 사이트 ‘하나포스닷컴’에서 운영하는 앤유라이브는, 웹캠만 있으면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과 바로 옆에 앉아있는 것과 같은 생생한 화상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신개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특히, 최대 9명까지 서로간의 얼굴을 보며 대화할 수 있는 다자간 대화 환경을 제공해 추석과 같은 명절에 여러 사람이 모임을 갖기에 제격이다.
또한 앤유라이브는 프로그램 설치 등 번거로운 절차가 필요 없고, 채팅창에 텍스트를 타이핑 하지 않아도 목소리와 화상만으로 충분히 대화를 즐길 수 있어 컴퓨터 이용이 생소한 어르신들이나 어린 아이들이 손쉽게 이용하기에도 좋다. 앤유라이브를 200% 활용하고자 한다면, ‘녹화기능’을 이용해 보자. 가족들간에 이야기를 나누는 훈훈한 모습을 녹화된 동영상으로 남길 수 있고, 이렇게 생성된 파일을 카페, 블로그 등으로도 자유롭게 퍼가 추억으로 남길 수도 있다.
앤유라이브를 총괄하는 하나포스닷컴 서비스운영실 이연주 실장은 “명절 연휴에 가족들을 직접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앤유라이브가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길 바란다”며, “실제 앤유라이브 사용층을 보면, 젊은층 뿐 아니라 50대 이상도 14% 내외로 꾸준한 이용률을 보이고 있으므로 잘만 활용한다면 가족들 간의 훌륭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편리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 함께 접속해 게임 하고, 선물까지 받자!
가족이 직접 모여 게임을 즐길 순 없지만, 같은 게임에 접속해 게임을 즐겨보면 어떨까? 게임업체들이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며 명절 분위기를 띄우고 있다. ‘넥슨’의 ‘마비노기’(www.mabinogi.com)에서는 추석을 맞아 전통 한복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한복을 입힌 캐릭터 화면을 게시판에 올리면 게임 머니도 증정한다. ‘와이디온라인’은 게임포털 ‘엔돌핀’(www.ndolfin.com) 회원들을 대상으로 소형차, 고급 오토바이, 디지털카메라, 미니노트북 등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게임하이의 ‘데카론’(dekaron.gamehi.co.kr)에서는 연휴 기간 특별 아이템을 판매하니, 가족들과 함께 접속해 게임도 즐기고 경품에도 도전해보자.
▣ 실시간으로 안부 물어요~
‘미투데이’(http://me2day.net), ‘트위터’(www.twitter.com), ‘토씨’ (www.tossi.com)등 최근 유행하는 마이크로 블로그를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가족 및 친지들에게 자신의 소식을 알리고 안부를 물을 수 있다. 한 번에 여러 명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므로, 명절 인사시 편리하다. 특히 미투데이에서는 월 300건의 무료 문자 제공 이벤트를 진행 중이므로 부담 없이 본인의 휴대폰에서 관심친구들의 실시간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fos.com
연락처
하나로드림
정윤선 대리
02-6411-2158
-
2010년 1월 12일 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