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네트웍스, 와이즈미팅 PC영상회의 서비스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정보통신서비스기업 삼성네트웍스 (사장 김인, www.samsungnetworks.co.kr)는 8일 고가의 장비구입 없이 네트워크가 연결된 PC만으로 문서, 음성, 동영상 등 다양한 정보 공유와 고화질 동영상 전송이 가능한 와이즈미팅 (WyzMeeting) PC영상회의 서비스를 신규 출시한다고 밝혔다.

와이즈미팅 PC영상회의는 문서, 음성,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는 물론 워드나 파워포인트와 같은 프로그램의 공유까지 가능해 실제로 같은 장소에 있는 것처럼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원격회의 서비스다. 특히, 와이즈미팅 PC영상회의는 고효율의 독자 압축∙전송기술을 이용,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은 곳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회의 관리자가 회사나 사업장별로 사용권한이나 자료 공유 수준을 제한할 수 있어 다양한 참석자들과 회의를 진행할 때에도 보안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지금까지의 PC영상회의 서비스는 참석자들이 공유하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개인별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등 실시간 공유가 어려웠으나, 금번 출시된 와이즈미팅 PC영상회의는 HD급 (1280*720 pix) 고화질 동영상의 실시간 스트리밍 기능도 제공하여 회의 시 빠르고 편리하게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삼성네트웍스는 향후 하드웨어 기반의 룸 (회의실)형 영상회의 시스템을 비롯해 3G폰, 인터넷전화 등과 연동이 가능하게 하여 다양한 환경에서도 효과적으로 협업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네트웍스 솔루션사업부장 유상섭 전무는 ‘와이즈미팅 PC영상회의는 앞으로 교육, 세미나 등 다양한 협업형태에 적합한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출시할 것’이라며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 제공으로 글로벌 시장까지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네트웍스는 와이즈미팅 홈페이지에서 (www.wyzmeeting.com) 고객들에게 와이즈미팅 PC영상회의 서비스를 일주일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요청시 시연과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 와이즈미팅 (WyzMeeting)

시간과 비용의 절감으로 고객의 회의문화 혁신을 돕는 와이즈미팅은 같은 장소에서 회의를 진행하는 것과 같이 생생한 환경을 제공하는 텔레프레즌스 (TelePresence), 다양한 규모로 구축 가능한 룸형 HD/SD급 영상회의, 언제 어디서나 회의 참석이 편리한 PC영상회의 등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환경에 맞도록 컨설팅부터 구축, 서비스까지 종합적인 영상회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네트웍스 개요
삼성네트웍스 (사장 김인, www.samsungnetworks.co.kr)는 국내 최고수준의 정보통신 전문인력, 국내 64개 도시와 세계 70개국을 하나로 묶는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 그리고 20년 전통의 통신 노하우를 ‘3대 핵심 경쟁력’ 을 기반으로, 삼성그룹 내 전 계열사를 비롯해 1만 여 국내외 공공기관 및 기업에 꼭 맞는 맞춤형 정보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사업은 데이터통신사업(광전송통신망(ONS), 글로벌 회선, VPN, 매니지먼트, u-Ready, NSI 등), 전화사업(인터넷전화 삼성Wyz070, 기업전화, 구내통신, 국제전화 00755 등), 비즈니스솔루션사업(메시징(SMS/MMS), 모바일&와이어리스, 웹비즈, 영상회의, IDC, 컨텍센터, 통합보안 엑쉴드(eXshield) 등)의 3가지로 크게 구분된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networks.co.kr

연락처

삼성네트웍스 홍보팀
최현종
070-7015-658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