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 월간 ‘가정과 그린에너지’ 발행
에너지관리공단은 자발적으로 생활 속 에너지절약을 실천하여 온실가스를 저감하는 범국민 실천 네트워크 ‘그린에너지패밀리’를 지난 5월 출범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대표 실천 프로그램으로 여름철 자발적 에너지절약을 실천하여 절감분을 겨울철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으로 전달해주는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캠페인을 추진하여 전국 8,713개 건물의 동참을 이끌어내었으며, 절감목표량인 5만MWh를 초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올해 참여 건물수는 지난해(5,384개소) 대비 1.6배 증가
* 5만MWh를 절감하여 연탄 1백만장(1만가구 1개월 사용분)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할 목표
에너지관리공단은 녹색 생활실천 운동인 ‘그린에너지패밀리’를 국민들에게 더욱 널리 알리고 저탄소 에너지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가정에서의 에너지절약과 고효율 기기 사용의 중요성,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월간‘가정과 그린에너지’를 발행하게 되었다.
월간‘가정과 그린에너지’는 유가지로 발행되며, 에너지절약에 대한 아이디어와 가정 에너지 주치의 ‘홈에너지닥터’에게 에너지진단 받는 방법, 기후변화 관련 정보, 해외 주부들의 녹색생활 노하우 등 가정에서 시작할 수 있는 실용적인 녹색 실천 내용들로 구성되어 매월 1일 발행된다.
월간‘가정과 그린에너지’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성장동력으로 하는 새로운 국가 에너지 정책 패러다임에 대한 범국민적인 이해를 유도하고, 가정주부·학생·일반인 등 누구나 녹색에너지 정보를 쉽게 접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녹색에너지 교양지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월간‘가정과 그린에너지’의 구독을 원하는 이는 에너지관리공단 월간‘가정과 그린에너지’편집실(031-260-4641~2)로 신청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energy.or.kr
연락처
에너지관리공단 생활실천홍보실
031-260-4394
-
2009년 12월 9일 1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