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견 상근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캐릭터로 재탄생

서울--(뉴스와이어)--국민견 상근이 소속사 상근이엔터테인먼트는 국민 애완견으로 인지도를 확립한 상근이의 캐릭터(디자인)를 발표하고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스누피, 헬로키티와 같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캐릭터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근이엔터테인먼트는 지난 6월, 국내외 캐릭터업체 및 캐릭터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상근이를 주제로 한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에 1차 기본형심사에 참여한 40여 개 캐릭터업체 중 4개 업체가 선정되었으며 지난 7월,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작이 가려졌다.

상근이 캐릭터 공모전의 영예의 수상작은 김도형 디자이너의 작품인 “GO SANG GEUN YI’이다. 수상작 속의 상근이는 귀엽고 친근감 있는 눈과 입가의 미소가 포인트로 느긋하고 여유 있는 상근이의 이미지를 잘 표현 해냈다. 김도형 디자이너는 “누가 봐도 상근이 인걸 알 수 있어야 한다는 점과 친근한 대중적인 이미지, 그리고 단순한 표현으로 캐릭터 장점을 부각시킨다는 세가지 점에 중점을 두었다”고 개발의도를 밝혔다.

이미 상근이를 통해 유기견보호 및 사회봉사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상근이엔터테인먼트는 새롭게 탄생된 상근이 캐릭터와 함께 OSMU (One Source Multi Use)를 펼칠 계획이다. 지금까지는 상근이 애견 상품과 이벤트 프로모션에 전념했지만, 향후 상근이 캐릭터를 통해 TV 및 극장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상품(의류 포함), 출판, 교육, 음원 등 OSMU 사업을 활발히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상근이엔터테인먼트의 한 성 대표는 “헬로키티, 미키마우스, 스누피 등 전세계를 대표하는 캐릭터들을 롤모델로 삼아 상근이 캐릭터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다”며, “캐릭터 발표와 동시에 우선적으로 애니메이션 제작과 의류 및 MD 상품 개발 쪽에서 뜨거운 관심들을 보이고 있으며 가능성이 엄청난 무궁무진한 시장인 만큼, 전방위적인 행보를 가지고 진취적으로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 대표는 “국민 애완견 상근이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캐릭터로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상근이엔터테인먼트 개요
당사는 상근이를 글로벌 한 애견캐릭터로 만들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캐릭터사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이벤트사업 등의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상근이를 통해서 유기견보호 및 사회봉사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nggeunyi.com

연락처

상근이엔터테인먼트
02)569-3500

유앤아이컴
임보람
02)725-553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