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파에 안성맞춤 김포한강신도시”…9호선 개통과 경전철 노선 확정으로 주목
이번에 개통된 9호선은 김포공항으로부터 여의도, 강남 등의 비즈니스 중심지를 종전보다 1시간 이상 단축시키는 효과를 가져와, 벌써부터 경기도 및 서울 서부권 출퇴근 직장인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김포한강신도시 전구간을 가로지르는 무인 경전철 노선이 2010년 착공에 들어가 2013년에 완공(예정)되면 김포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 및 서울로의 교통편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로써 김포 및 인천공항으로 출퇴근하는 항공업계 종사자와 일산, 구로, 여의도 등 경기 및 서울 서부권 출퇴근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어왔던 김포한강신도시는 강남권 출퇴근자까지 폭넓은 실수요자들의 관심 분양지역에 포함되게 되었다. 조용하고 공기 좋던 김포가 한강변을 끼고 개발되는 친환경 생태도시인 김포한강신도시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쾌적성이 뛰어난 명품 주거지로 각광받게 된 것도 인기의 원인 중 하나이다.
신도시 거주자들이 아파트의 입지를 살필 때, 교통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의시설 및 교육환경 또한 어느 신도시에도 뒤지지 않는다. 김포한강신도시 전 지역을 통과하는 역세권을 중심으로 복합 쇼핑가가 개발되며, 수로변 카페, 레스토랑 등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상업 편의시설이 설치되고, 초등학교 13개, 중학교 6개, 고등학교 5개 등 총 24개 학교가 김포한강신도시 내에 신설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자족형 도시를 위한 사이언스파크,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무공해 도시형 산업 등 업무지역과 총 면적의 31%에 달하는 각종 공원 등도 김포한강신도시의 매력이다.
상반기에 이미 몇몇 단지가 분양에 들어간 김포한강신도시에는 하반기에 알짜 대단지들의 분양이 예고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김포시 대표 공기업 김포시도시개발공사가 시행하는 ‘김포한강신도시 쌍용예가’이다. ‘김포한강신도시 쌍용 예가는 21층 아파트 19개동 1,474 세대 전 가구가 전용면적 85㎡이하 평형으로 구성되어최근 중소형을 더 선호하는 실속파 실거주자 및 임대사업자들로부터 인기를 끌 전망이다.
김포 캐널웨이(Canal way) 및 중심 상업지역과 생태공원에 인접해 있는 ‘김포한강신도시 쌍용예가’는 실용성을 강조한 평면과 낮은 용적율, 쾌적한 조경이 자랑이다. 일조량과 개방감을 확보하기 위한 4Bay 평면에 가변형 벽체를 도입했으며, 관리비 절감을 위한 각종 첨단 설비들을 갖추었고, 공기업인 김포시도시개발공사가 직접 시행하는 일반분양 아파트이다.
‘김포한강 신도시 쌍용 예가’는 김포 지역에서 청약저축통장을 사용하는 첫 번째 전용면적 85㎡ 이하 분양 사례로 전매제한은 3년이 적용되며, 수도권 과밀억제지역외(기타지역)이므로 2010년 2월11일까지 계약하면 취득일로부터 5년간 양도세가 100% 면제된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도시개발공사 홈페이지(http://www.gudc.kr) 및 김포한강신도시 쌍용예가 홈페이지 (http://www.gimpohangang.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포도시개발공사 개요
김포도시개발공사는 김포시의 균형발전을 위해 설립된 공기업입니다. 김포한강 신도시 개발과 김포한강 시네폴리스 등을 통해 환경과 지식산업이 잘 어우러진 미래형 신도시를 건립하고 있습니다.
김포한강신도시 예가: http://www.gimpohangang.co.kr
웹사이트: http://www.gudc.kr
연락처
김포시도시개발공사 기획관리부
김성연 주임
031-981-6641(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