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럭스, 고효율 LED 집어등 국내최초 인증 획득

서울--(뉴스와이어)--와이즈파워(대표 박기호, 040670)와 합병을 발표한 고출력 LED 전문제조업체인 싸이럭스(대표 박병재 www.sai-lux.com)가 국내 최초로 고효율 LED집어등 규격인증을 획득, 수협중앙회와 단가계약을 체결하고,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선박용 고효율 어선 유류절감장비 지원사업에 LED집어등을 본격적으로 보급 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LED집어등은 싸이럭스의 LED기술과 국립수산과학원에서 보유한 해양수산기술을 접목하여 이루어낸 성과로, 지난 수 년간 기초 생물실험 및 현장조업시험을 통해 어획효율과 제품 안정성에 관한 검증을 완료한 제품이다.

싸이럭스의 LED집어등은 기존 집어등으로 사용하고 있는 메탈할라이드 전구와 비교하여 유류 소비량을 5분의1 이하로 줄였고, 수명이 5배 가량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국립수산과학원과의 현장조업 시험결과 기존 집어등 대비 20% 이상 어획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6년부터 LED집어등 개발을 위한 정부지원과제를 수행한 싸이럭스는 2008년부터 2011년까지 국립수산과학원과 LED집어등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집어효율향상과 성능개선 연구를 수행하여 현재까지 3건의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농림수산식품부에서는 어업인들의 과도한 유류비용 지출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고효율 어선 유류절감장비 지원사업에서 LED집어등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에 국내최초로 규격인증을 획득한 싸이럭스를 통해 보급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 될 전망이다.

싸이럭스의 박병재 대표는 “앞으로도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하여 LED집어등의 효율과 성능을 향상시킬 계획이며, 올해 갈치 채낚기 어선용 LED집어등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오징어 채낚기 어선용 LED집어등을 보급할 예정”이라며 “그 동안 국내뿐 아니라 일본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업체 발굴 및 샘플 판매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인증획득을 기점으로 해외시장 개척 활동 또한 탄력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싸이럭스는 지난 5월 발광다이오드(LED) 사업 진출을 발표한 와이즈파워와 함께 인수합병을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뿐 만 아니라 일본 등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3년 후 LED집어등 부분에서만 연간 5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와이즈파워 개요
㈜와이즈파워는 2차전지 배터리팩 생산 및 판매업체인 (구)스탠다드에너지테크가 우회상장한 회사로 기존 스탠다드에너지테크의 사업분야인 2차전지 배터리팩 분야를 기반으로 LED조명 관련 시장으로 진출한다. 와이즈파워는 2차전지 배터리팩 생산으로 LG전자, 팬택, KTFT 등 대형 휴대폰 제조업체에 제품을 공급하며 매우 견조한 매출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회사설립 11년간 흑자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power.co.kr

연락처

홍보IR팀 김영근 이사 02-2637-7550 / 엠피알비젼 이세영PM 02-566-39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