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비정품 카트리지가 HP 정품 카트리지보다 2배나 더 많은 비용이 발생”

서울--(뉴스와이어)--HP는 중소기업들이 비정품 토너 카트리지를 사용할 경우 HP 흑백 토너 카트리지를 사용할 때보다 총 출력 비용을 2배 이상 지불할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품질 평가 기관인 퀄러티로직(QualityLogic)이 실시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새로운 카트리지 신뢰성 비교 연구 결과와 더불어 HP 토너 툴(HP Toner Tool) 및 아태지역에서 카트리지 소비량이 높은 2,500개 중소기업의 출력 사용 패턴에 기반한다.

퀄러티로직이 실시한 아태지역 카트리지 신뢰성 비교 연구 결과 비정품 토너 카트리지는 신뢰성과 출력 품질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품질 테스트에 쓰인 모든 비정품 카트리지 중 25%가 신뢰성에 문제가 있었으며 출력 페이지의 약 1/3은 모든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품질을 구현하지 못했다.

HP 토너툴(Toner Tool)은 HP 판매점들이 고객들에게 정품 HP 토너 카트리지와 비정품 카트리지를 사용하는데 드는 총 출력 비용을 비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이다. 이를 위해 토너툴은 이번 퀄러티로직의 품질 테스트에서 밝혀진 핵심 결과를 이용하여 카트리지 대체 비용, 문제점 진단과 해결에 드는 현지 인건비, 지원 비용, 재출력에 드는 종이 비용, 출력량이 많은 2,500개의 중소기업들의 출력 사용 패턴을 고려한다.

HP 토너툴을 통한 비교 결과 비정품 카트리지를 사용하는 아태지역 중소기업들은 정품 HP 흑백 레이저젯 카트리지를 사용할 때보다 총 출력 비용을 2배나 더 많이 지불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 전산용품사업부 김성희 이사에 따르면,“HP의 오늘 발표는 총 출력 비용을 고려한 것으로 비정품 토너 사용이 더 저렴하다는 잘못된 인식을 불식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밝히면서 “비용 절감이 매우 중요한 오늘날과 같은 경제 상황에서 비정품 카트리지를 사용하는 중소기업들은 첫 구매를 통한 비용 절감 부분이 금방 감소하여 결국 카트리지 재배치, 재출력, 직원들의 업무 시간 낭비 등으로 2배나 되는 출력 비용을 내게 된다는 사실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아태지역의 이번 새로운 토너 신뢰성 비교 연구로 비정품 토너가 신뢰성과 출력 품질상에 문제가 있음이 입증

퀄러티로직은 이번 품질 비교 연구를 위해 HP 레이저젯 2300및 4350 프린터와 HP 10A(HP Q2610A) 및 42A(HP Q5942A) 카트리지 신뢰성과 출력 품질 내구성을 테스트하고 이 제품과 다른 3개의 비정품 토너 카트리지를 비교했다.

테스트 결과 HP 레이저젯 토너 카트리지가 신뢰성과 품질 면에서 비정품 토너 카트리지보다 훨씬 뛰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카트리지 신뢰성– 품질 테스트 결과 비정품 카트리지 25%가 신뢰성에 문제가 있었다.

o 9.7% 는 초기 불량이거나 조기 성능 저하를 나타냈다.
o 15.3%는 총 출력물 중 절반 또는 그 이상이 제한적으로 사용하거나 또는 전혀 사용할 수 없는 출력 품질을 보였다.

출력 품질 내구성 – 테스트 결과 약 1/3이 모든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출력 품질을 구현하지 못했다.

o 25.3%는 외부 배포로 적합하지 않아 제한적 사용이 가능한 출력 품질이었다.
o 3.8%는 외부 배포를 전혀 할 수 없는 품질로 제한적 사용이 가능한 출력 품질이었다.
o 1% 미만은 전혀 사용할 수 없는 품질이었다.

퀄러티로직의 CEO 데이브 졸로타(Dave Jollota)는 “비정품 카트리지를 구매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중소기업들은 재출력, 카트리지 재배치, 문제점 진단과 해결에 드는 추가적인 인건비 등의 숨겨진 비용을 고려하지 못한 잘못된 판단을 내리고 있다”고 밝혔다.

환경 영향을 줄이는 HP 레이저젯 토너 카트리지

HP의 연구 결과는 또한 정품 HP 레이저젯 토너 카트리지가 비정품 카트리지에 비해 재출력 시 CO2를 84%(기름 37.7리터와 동량) 적게 방출하는 등 환경 영향을 줄임으로써 비정품 카트리지의 환경 영향을 조명하고 있다. 이 연구는 비정품 카트리지 사용 시 재출력에 드는 추가 비용과 에너지 소비량을 고려한다.

시장 조사 기관인 가트너(Gartner)의 보고서에 따르면, “카트리지 폐기가 종종 간과되는 관행 때문에 비정품 카트리지가 친환경 기능을 구현하기가 어렵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비정품 카트리지는 분해되는 경우가 매우 드물며 재활용 정책을 수립한 기술 업체들의 재활용 프로세스와 같은 동일한 과정을 통해 재활용되는 경우도 드물다”고 밝히고 있다.

더욱 다양한 선택과 가치를 제공하는 HP 듀얼팩(Dual Packs)과 대용량 레이저젯 카트리지 제품

대용량 출력 시 더욱 경제적인 제품과 출력 비용을 절감하고자 하는 중소기업들의 경우 HP 듀얼팩(Dual Pack) 레이저젯 카트리지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일반 HP 레이저젯 프린트 카트리지보다 비용을 최대 31%까지 절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HP 레이저젯 Q2610XD와 Q5942XD 블랙 카트리지 듀얼팩은 HP 레이저젯 Q2610A와 Q5942A와 같은 일반 HP 레이저젯 블랙 프린트 카트리지보다 비용 절감을 최대 31%까지 늘릴 수 있다. HP Q2610XD와 Q5942XD는 출력량을 각각 2배, 4배씩 제공할 뿐 아니라 프린터 조작 필요성을 줄인다.

HP와 환경

HP는 지난 수 십 년 간 환경 보호에 앞장서 왔으며 제품 디자인, 재사용, 재활용, 에너지 및 자원 효율성을 위한 HP 에코 솔루션(Eco Solutions)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환경 지킴 노력을 기울여왔다. HP는 기업 운영에 있어서 매우 엄격한 환경 기준을 설정하고 고객들이 환경 영향을 손쉽게 기울일 수 있도록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저 탄소 경제(low-carbon economy)를 지원하기 위한 환경 보호 솔루션 연구를 통해 업계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hp.com/ecosolutions에서 제공한다.

한국HP 개요
한국 HP는 1984년 자본금 81억원으로 휴렛팩커드(55%)와 삼성전자(45%)의 합작으로 설립되었으며, 1998년 HP가 삼성전자 지분을 인수하여 현재 100% HP 지분으로 되어 있다. 현재 최준근 대표이사가 1,200여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한국HP를 이끌고 있으며, 세 개의 핵심 그룹으로 구분되어 전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p.co.kr

연락처

한국HP IPG홍보팀
이승연 대리
02-2199-0831

홍보대행사 프레인
이유진AE /이예은AE
02-3210-9794/ 96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