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필수품, 모기퇴치제 판매량 놀라워라

서울--(뉴스와이어)--30도를 넘는 찜통 더위와 함께 여름철 더위와의 전쟁이 시작되었다. 작년보다 빨리 찾아온 무더위로 여름철 생활용품 중 가장 큰 시장인 1,700억 모기퇴치제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국내 모기살충제 1위 브랜드 헨켈홈케어코리아 홈키파·홈매트는 6월까지 홈키파·홈매트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40%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달 5월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25% 성장한 것보다 훨씬 높은 수치이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모기퇴치제 시장의 2%만을 차지하던 모기차단제는 전년동기대비 98%, 방어적 성격이 강한 리퀴드 제품의 판매량은 39% 성장하였다. 이는 모기퇴치제에 대한 변화된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모기차단제의 경우, 화창한 날씨가 많아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야외에서 편리하게 모기를 차단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져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업계에서는 분석하고 있다. 특히, 헨켈홈케어코리아가 ‘뽀로로’라는 캐릭터를 사용해 야심차게 출시한 신제품 ‘홈키파 마이키파 밴드와 에어졸’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326% 판매량이 증가하며, 모기차단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리퀴드의 판매량 증가는 점차 안전성과 편리성을 중요시 하는 소비자들이 코드만 꽂으면 밤새 모모기부터 안심할 수 있는 리퀴드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헨켈홈케어코리아의 홈매트 리퀴드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54% 증가하여, 주말없이 생산라인을 풀가동하고 있음에도 공급이 수요를 쫓아가지 못하는 현상으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헨켈홈케어코리아 마케팅팀 심형보과장은 “안전성과 편리함을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홈키파·홈매트 아로마향의 변함없는 인기와 활동성이 많은 아이들에게 사용하기 적합한 홈키파 마이키파 밴드와 에어졸에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구매가 판매량 증가의 주요 비결로 판단된다”며 “이러한 인기 덕분에 2위 브랜드와의 시장점유율 차이를 11.7%로 넓히며 52.7%의 시장점유율을 기록, 2002년부터 지켜온 1위 브랜드 자리를 더욱 강화하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enkelhomecare.co.kr

연락처

프레인
부보경
02-3210-964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