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S, 2009년 아시아 1000대 브랜드 조사결과 발표
소비자로서 가장 선호 혹은 신뢰하는 제품, 서비스 브랜드 1,2,3위를 카테고리 별로 단순히 묻는 설문에서 올해 아시아 지역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작년과 동일한 일본의 전자 제품 브랜드 SONY 였다.
2위로는 지난해 8위보다 6위 상승한 국내 브랜드인 삼성이 차지하였고, 3위로는 CANON이 차지하게 되었다. 또한 LG는 지난해 18위에서 4위로 대폭 상승하였다. 카테고리별 브랜드의 경우 전자 제품은 소니가 외국 브랜드로서 아시아 지역 1위, 국내 브랜드로는 삼성이 2위를 차지하였다.
국내 10대 브랜드로는 1위 삼성, 2위 LG, 3위 롯데 순위이다.
TNS Korea 개요
TNS Korea는 국내 최대의 시장조사 회사로 1984년에 설립되었으며 350여명의 직원 (연구직: 200여명)을 보유하고 있다. 전문 조사 분야는 Custom Research,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이해관계자 관리, 제품 개발 및 혁신, 소매점 및 구매자, 여론조사, 디지털 조사, 정성조사 등이다. TNS는 80개국에 200여 지사를 가지고 있으며, WPP의 정보 컨설턴트 부문인 Kantar 그룹의 계열사이다.
http://www.tns-global.com.hk/pr_top1000brands.php
웹사이트: http://www.tnsglobal.co.kr
연락처
TNS
남진영과장
02-3779-43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