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파워콤, 100Mbps 초고속인터넷 고객 150만명 돌파
LG파워콤(대표 이정식)은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엑스피드 가입자 중 엑스피드 광랜, 엑스피드100 등 100Mbps 서비스 가입자가 18일 기준으로 150만4,533명을 기록해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아파트 고객 대상 엑스피드 광랜 가입자가 145만9,389명, 주택지역 고객 대상 엑스피드100 가입자가 45,144명을 기록했으며, 이에 따라 LG파워콤의 누적 가입자 236만4,827명 가운데 100Mbps 가입자 비중은 63.6%를 차지했다.
이 같은 100Mbps 가입자 증가는 LG파워콤의 초고속인터넷 상품이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 시장을 주도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LG파워콤은 지난 2005년 9월 초고속인터넷 시장 진출 당시부터 아파트 고객을 대상으로 100Mbps급 광랜 돌풍을 일으키며 업체간 속도경쟁을 촉발했으며, 최근에는 주택지역 고객 대상으로도 100Mbps 상품 ‘엑스피드100’을 출시해 속도경쟁을 재점화함으로써 속도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
특히 엑스피드100은 출시 후 두 달만에 4만명이 넘는 고객을 확보하는 등 주택지역 초고속인터넷 시장을 주도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LG파워콤의 100Mbps 가입자 150만 돌파는 향후 안정적인 초고속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방송통신 융합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에 따라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물론 IPTV인 myLGtv와 인터넷전화 myLG070을 묶은 결합상품 가입자 확보에도 탄력을 받게 돼 올해 목표인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260만 가입자 확보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LG파워콤은 올해 총 4,300여억원을 투자해 아파트지역의 광랜 커버리지를 지속 확대해 나가는 한편, 현재 수도권 및 부산지역에만 서비스되고 있는 주택지역 100Mbps 서비스도 조기에 커버리지를 확보해 3분기부터는 전국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LG파워콤 관계자는 “100Mbps 서비스 가입자 150만명 돌파는 속도와 품질에 대한 고객의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초고속인터넷 시장에서 엑스피드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았음을 의미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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