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로또 ‘행복나눔봉사단’ 독거노인 가정방문 자원봉사
로또복권 수탁사업자인 나눔로또(www.nanumlotto.co.kr) 임직원들로 구성된 행복나눔봉사단은 서울 동대문 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독거어르신 15세대를 직접 방문, 목욕 돕기, 이불 빨래, 집안 청소, 말벗 되기, 생일잔치 차리기 등 홀로 거주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노인 분들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도움의 손길 없이는 무거운 이불 빨래도 힘에 부치고, 혼자서 목욕을 하기도 쉽지 않은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나눔로또 행복나눔봉사단은 방문하는 가정 곳곳마다 두 팔을 걷어 부쳤다.
또한 외롭게 혼자 생일을 맞으시는 어르신들을 위해서는 깜짝 생일 잔치도 마련하여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기도 했다. 나눔로또 커뮤니케이션 팀 직원은, “생일 상을 받으시고 마치 어린아이처럼 좋아하시는 노인 분 들을 뵈니,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또한 목욕봉사에 참여한 나눔로또 연구소의 한 직원은 “목욕봉사는 처음 해보는 거라 많이 서툴렀지만,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매우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눔로또 행복나눔봉사단은 매월 둘째 주 목요일을 봉사활동의 날로 지정, 저소득층 및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나눔로또 ‘행복나눔봉사단’
‘행복나눔봉사단’은 나눔로또 임직원 40여 명으로 구성된 사회봉사 실천 단이다. 나눔로또 전체 판매액의 42%가 이미 복권기금으로 조성, 공익사업에 활용되고 있는 것과는 별개로, 나눔로또 임직원들이 실제로 참여하여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에 따라 2008년 12월 발족했다. 행복나눔봉사단은 매월 둘째 주 목요일을 봉사활동의 날로 지정하여 저소득층 및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나눔로또 개요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지정한 온라인복권 공식수탁사업자인 ㈜나눔로또는 2007년 설립 이후 ‘신뢰, 공익, 나눔’이라는 세가지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국내 복권사업을 선도해오고 있다. ㈜나눔로또는 사회전체의 행복에 기여하는 것을 기업활동의 최우선 하며, 전체 로또 판매액의 42%가 복권기금으로 조성되어 소외계층 복지, 문화예술 진흥 및 문화유산 보존사업, 저소득층 지원사업 등 공익을 위한 복권기금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나눔로또 임직원들로 구성된 행복나눔봉사 단의 정기적 활동을 통해 행복 나눔에도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anumlott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