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이정훈 대표이사, 제 44회 발명의 날 기념 은탑산업훈장 수훈
‘아크리치’제품은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2007년 유럽 최고 권위의 일렉트로닉誌와 E&E誌로부터 <최우수 제품상>을 받았으며, 미국의 전자부품전문지 EDN이 발표하는 <2007년 100대 Hot Product>에 선정되기도 했다. 2008년에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상을 받는 동시에 <대한민국 10대 신기술>로 선정되어 그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서울반도체는 매년 매출의 10%를 연구 개발(R&D)에 투자하고 있으며, 약 5,000여 개의 특허를 확보하고 있다. 서울반도체 측은 이번 이정훈 사장의 은탑산업훈장 수훈에 대해 “이번 수훈은 지속적 연구 개발에 투자해온 결실이다. 연구 개발은 자원이 부족한 대한민국의 중요한 자산이며, 특히 기업의 성장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부분이다. 서울반도체는 특허청이 목표하고 있는 ‘지재권을 통한 기술 획득 전략’에 발맞추어 지적재산의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해 국가 경쟁력을 높이겠다”며 향후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서울 반도체를 세계적 LED 선도 기업으로 세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발명의 날' 행사는 지식재산 창출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시상, 발명인의 사기진작과 발명의욕 고취를 통한 발명 생활화 구현을 위해 지난 1957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서울반도체 개요
서울반도체는 세계 2위(관계사 제외 순위) 글로벌 LED 전문기업이다. 1만4000여 개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실내외 조명, 자동차, IT(핸드폰, 컴퓨터 등), 자외선 분야 등 전 영역에 적용 가능한 LED 제품을 연구·개발 및 양산해 글로벌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세계 최초 개발 및 양산한 제품들은 LED 산업의 표준이 되고 있으며, 패키지 없는 LED ‘와이캅(Wicop)’, 교류 및 고전압 LED ‘아크리치(Acrich)’, 기존 LED보다 10배 이상 밝은 ‘엔폴라(nPola)’, 최첨단 자외선 청정기술 ‘바이오레즈(Violeds)’, 전 방향으로 빛을 발산하는 ‘필라멘트 LED’ 기술, 자연광 LED ‘썬라이크(SunLike)’ 등 혁신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semicon.co.kr
연락처
프레인
송보연 과장
02-3210-9688(6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