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챌, 단편영화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 온라인 미디어 후원
Story2Film.com 단편영화 사전제작지원이란 Story2Film.com을 통해 선정된 시나리오를 오프라인에서 촬영/편집 제작하여, 온라인에서 경쟁하는 단편영화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이다. 영화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제작기획서와 10분 분량의 시나리오 전문을 이메일(event@story2film.com)로 접수하면 된다.
5월 14일부터 6월 7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소재의 독창성과 창의성, 그리고 영화로 제작 가능한 시나리오를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는 네티즌에 의한 평가와 임순례(감독,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최석환(작가, 왕의 남자), 최석환(작가, 왕의 남자), 권용국(감독, 파란 자전거), 김정환(KBS PD), 이상우(가수/배우), 김정화(배우)등의 전문심사위원을 통한 심사로 이루어진다.
지원한 작품들 중에 3작품을 선정하여, 단편영화를 찍을 수 있게 각각 200만원씩을 지원하며, 이 3작품에 선정된 이들은 2010년에 개최될 ‘장편영화사전제작지원’에 응모시 예선을 거치지 않고 바로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 이렇게 제작된 단편영화는 티유미디어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며, 그 중 티유미디어 자체 심사를 통한 티유미디어상으로 최신 DMB폰과 1년 시청권이 한 작품에 시상된다. 위 3편의 선정작 외에도 작품성에 따라 산요상(인기 작가상)을 3작품 선정하여 산요 작티 3대, 그리고 지원작으로 직접 연기한 영상을 바로 올릴 수 있어 그 중 인기연기상 1명 선정하여 20만원을 지원한다.
수장작은 6월 15일 Story2Film.com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선정된 이들은 단편영화 워크숍 및 사전 제작금 지원 등의 과정을 거친 후 7월 1일부터 두 달간 촬영과 후반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프리챌은 홈페이지를 통해 단편영화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 배너광고를 게재해 프로그램 홍보를 하는 등 미디어 후원을 진행하게 된다. 프리챌 메인 화면에서 ‘제1회 Story2Film.com 단편영화 사전제작지원’을 안내하는 배너를 클릭하면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다. 또한, 프리챌은 추후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된 영화의 트레일러나 영화 클립 등의 콘텐츠를 회원들에게 제공해 단편영화 홍보도 함께 도울 예정이다.
프리챌 마케팅팀 김혜영 팀장은 “네티즌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영화화하는데 적극 지원하는 Story2Film.com 단편영화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의 취지가 프리챌과 잘 맞아 미디어 후원을 통해 함께 하게 되었다”며, “프리챌 역시 네티즌들의 UCC를 통해 자신의 끼와 재능을 표출하고 창작 콘텐츠를 생산해내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 등은 언제든지 적극 후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freechal.com
연락처
홍보팀 박지혜 팀장 02-580-28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