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가정의 달 맞아 어린이법제관과 가족 500여명 청와대 초청 행사
이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법제관과 가족들은 청와대 춘추관을 방문하여 영상을 관람하고, 전문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녹지원으로 이동 기념촬영과 구본관터, 영빈관, 칠궁 등을 순서대로 관람하였다. 청와대 관람 후에는 경복궁을 무료로 둘러보면서 가족들과 모처럼의 여유롭고 즐거운 한때를 보내기도 하였다.
청와대를 처음 방문한다는 김나형 어린이(성산초 6)는 “청와대 하면 너무 멀게만 느꼈는데 이렇게 직접 둘러보니 재미있기도 하고 대통령이나 정부 공무원들이 너무 가깝게 느껴져요”라고 환한 미소를 지었다. 한 학부모는 모처럼 아이의 손을 잡고 청와대를 여유롭게 둘러보니 이 시간이 참 소중하게 느껴진다고 감회를 밝혔다.
이석연 처장은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 가족은 가장 힘이 되는 원천이라고 언급하면서, 이번 청와대 초청행사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더불어 어린이법제관들이 국정을 잘 이해하고 앞으로 어린이법제관 활동에 더욱 자부심을 갖고 노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당부하였다.
참고로 법제처는 지난 4월 6일 서울·경기지역 4~6학년 초등학생 500명을 제2기 어린이법제관으로 선정하여 위촉식을 가진 바 있으며, 앞으로 분기별 주제가 있는 토론마당 개최와 온라인 의견 제안코너 상시 운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법제처 개요
법제처는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는 법제 전문 중앙행정기관으로서 주요 업무는 법령심사, 법령해석, 법령정비, 법령정보제공 등이다.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고 법령정비를 추진하는 기획조정관실, 법령심사를 담당하는 법제국, 각종 법령을 해석하고 국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법령정보를 제공하는 법령해석정보국, 법령입안을 지원하고 외국과의 법제교류를 담당하기 위한 법제지원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법령에 관한 모든 정보를 서비스하는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와 일상생활과 밀접한 법령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사이트(http://oneclick.law.go.kr)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leg.go.kr
연락처
법제처 서기관 박미경 02-2100-25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