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공, 양주고읍 단독주택용지 및 주차장용지 무이자 할부 공급
토지리턴제란 계약후 일정기간(2년) 내에 매수자가 원할 경우 계약금 귀속 없이 합의해제가 가능한 조건부계약을 말한다. 이러한 공급조건을 적용하여 추후 시세 하락 등 부동산경기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매수자의 위험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대금납부기간(2년)에 할부이자를 면제하는 무이자 할부와 토지대금을 약정일 보다 앞서 납부하는 경우 대금을 할인해 주는 선납할인제(현행 할인율 7%)를 활용한다면 실질적인 가격할인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금회 공급하는 양주고읍지구 단독주택용지의 경우 공급면적은 200 ~ 315㎡ 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급예정가격은 224백만원~ 363백만원으로 필지별 3.3㎡당 평균단가는 점포겸용택지의 경우 4,397천원, 주거전용택지의 경우 3,759천원이다.
주차장용지 1필지는 공급면적은 650㎡로 3.3㎡당 공급단가는 3,504천원이며, 건축물연면적의 30%이내를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분양신청방법은 한국토지공사 인터넷 홈페이지(www.lplus.or.kr) 토지청약시스템을 이용하여 신청하여야 하며, 6.1(월)부터 6.2(화)까지 (입찰)신청 및 입찰보증금(신청예약금)을 받고, 6.3(수) 추첨을 할 예정이다.
입찰신청 등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토지청약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며 일련의 절차가 인터넷상에서 이루어짐에 따라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은 반드시 공인인증서(입찰토지의 경우 범용인증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양주고읍지구는 주택건설에 필요한 택지의 개발과 저렴한 공급을 통하여 수도권지역의 주택난 완화 및 지방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계획된 사업으로 지구 서측으로는 양주시청, 양주역이 위치하고 있고, 북측으로는 고읍IC, 화천지구, 옥정지구가 위치하고 있어 교통여건이 양호하며, 인근에 옥정, 회천, 덕정, 광석지구와 더불어 양주신도시 대생활권의 한 축으로 경기 북부지역의 새로운 중심으로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금년 6월로 예정되어 있는 사업준공 이후 공동주택 등의 주민입주가 순차적으로 예정되어 있어 상업시설 등의 수요가 다수 있을것으로 예상되며, 약2만5천명이 거주하는 수도권 북부지역의 환경친화적인 신도시로서 새로운 주거문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토지공사 홈페이지(www.lplus.or.kr)를 참고하거나 한국토지공사 경기동북부사업본부(031-590-6657,6659)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klc.co.kr
연락처
한국토지공사 경기동북부사업본부 주임 육지완 031-590-6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