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냅 ‘419 혁명판’ 맨드리바 봄 발행
주요특징으로 2.6.29 최신 커널, KDE4.2, 지노미 2.26, 다중 플랫폼 개발환경 Qt Creator, 오픈오피스3.01 을 포함하며 안정성과 성능이 향상된 Ext4 최신 화일 시스템을 제공한다. 맨드리바 보안 도구 Msec 이 재설계되었다. 하드웨어를 로우 레벨까지 자동 인식하는 HDT 기능이 제공되며 IPv6 호환성이 강화되었고 마우스 보조, 텍스트 읽어주기 등 편리 기능을 제공한다. KDE3는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다.
빠른 부팅은 더욱 빨라져서 패스터(faster) 부트로 제공된다. 메모리와 멀티 CPU 사용에 제약이 있는 윈도우와 달리 4GB 이상의 메모리와 병렬 쿼드 코어CPU 등 하드웨어 자원을 풀가동할 수 있고 다양한 기능을 가볍게 실행하여 저사양의 넷북에서도 빠르게 실행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윈도우 호환성은 물론 가상 머신과 다양한 가상화 기능을 제공한다. 윈도우용 어플리케이션을 리눅스에서 그대로 실행할 수 있으며 가상화 기능을 이용하여 다른 운영체제를 별도의 창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3D 화면에서 이들 운영체제를 여러 개 띄워서 사용할 수도 있다.
상용버젼과 무료버젼을 제공하며 상용버젼에는 CAD 응용 프로그램 트라이얼 버젼과 각종 상용 멀티미디어 패키지 및 드라이버들이 제공된다. 무료 버젼은 미리 둘러보고 설치할 수 있다. 메타냅은 4.19 혁명판 발행을 기념하여 2개월간 미디어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 4,190원에 판매하며 상용버젼은 41,900원에 HP쇼핑(http://hpshopping.co.kr)에서 판매한다.
김대표는 "디지털교과서용 운영체제에는 이미 메타냅 맨드리바 리눅스로 만들어져 있다. 그러나 우리의 개발물을 가져다가 외산 특정 태블릿PC에서만 구동되게 복제하여 가난한 집 초등학생들은 집에 PC가 있어도 교과서를 읽지 못하고 있다. 교육의 빈부 격차를 낳고 있는 오픈 소스와 교육 정책을 바로잡겠다는 것이 2009 봄 419 혁명판 발행의 의미이다"고 말했다.
메타냅 개요
공개 SW(Open Source SW)를 개발 및 배포하는 국내 중소기업이며 본사는 경기도 안양시에 소재하며 금천구 가산동에 연구소가 있고 미국 Anaheim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다. Mandrake 리눅스로 알려진 Mandriva 리눅스를 개발 및 수출하는 업체이며 리눅스 운영체제 및 공개SW인 오픈오피스에 대하여 GS인증을 취득한 유일한 업체이다. 대용량 검색엔진과 대용량 웹메일을 서비스한다.
웹사이트: http://mandriva.kr
연락처
메타냅 이원주 02-2027-27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