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S, 아시아 최고의 디지털 브랜드 발표

서울--(뉴스와이어)--TNS와 Media magazine은 아시아 지역의 디지털 광고에 대한 인식과 효과 조사를 통해 '아시아 디지털 광고 브랜드' 에 대한 결과를 발표하였다.

아시아 지역 중 홍콩, 중국,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 조사 결과는 전년에 비해 다소 순위의 변화는 있었으나 노키아 브랜드의 경우 2008년에 이어 2009년도에도 아시아 지역에서 디지털 매체를 통한 인지도가 가장 높고 영향력이 큰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아시아 지역 6개국 내 상위권에 위치한 브랜드는 다음과 같다.
1. Nokia – 태국에서 1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중국, 홍콩에서 4위권 내
2. Nike - 홍콩에서 1위, 중국과 대만에서 4위권 내
3. Coca-Cola – 중국 및 대만에서 3위권 내
4. KFC - 중국에서 1위, 말레이시아와 대만에서 5위권 내
5. McDonald’s - 대만, 홍콩, 싱가포르에서 5위권 내

추가 연구결과는 아래와 같다.
1. 아시아 지역 83%의 소비자는 디지털 매체를 통한 브랜드 관심도가 높아졌다.

2. 웹사이트 (53%)가 가장 많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디지털 매체이며, 이어서 스폰서 콘텐츠 (50%), 배너 광고 (46%), 팝업 광고 (39%) 순이다.

3. 친구와 가족의 추천 (54%)을 가장 신뢰할 수 있다고 나타났으나 소비자 주도 매체가 점점 성장함에 따라 온라인 전문가 리뷰 (28%), 리뷰 출판물 (25%), 온라인 소비자 리뷰 (22%) 역시 신뢰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4. 신뢰도가 가장 낮은 매체로는 비디오 게임 안의 광고 (54%가 신뢰하지 않음), 가상 세계의 광고 (44%가 신뢰하지 않음), 휴대전화를 통한 광고 (44%가 신뢰하지 않음)순으로 결과가 나타났다.

이 조사는 중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에서 15~39세 약 3,000명을 대상으로 TNS 온라인 패널을 이용하여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조사에서 다뤄진 브랜드는 모든 매체를 통틀어서 각 시장에서 가장 광고 지출을 많이 하는 기업 리스트에서 발췌했으며 광고 지출에서 상위권에 속하지 않는 브랜드들은 포함되지 않았다.

TNS Korea 개요
TNS Korea는 국내 최대의 시장조사 회사로 1984년에 설립되었으며 350여명의 직원 (연구직: 200여명)을 보유하고 있다. 전문 조사 분야는 Custom Research,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이해관계자 관리, 제품 개발 및 혁신, 소매점 및 구매자, 여론조사, 디지털 조사, 정성조사 등이다. TNS는 80개국에 200여 지사를 가지고 있으며, WPP의 정보 컨설턴트 부문인 Kantar 그룹의 계열사이다.

http://www.tns-global.com.hk/pr_digital.php

웹사이트: http://www.tnsglobal.co.kr

연락처

TNS 남진영과장 02-3779-430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